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소식

기사모음
농촌에서 함께하는‘팜연수 농촌관광상품’설명회 개최
분류 보도자료 작성자 웰촌 작성일 2017-07-17 조회수 29437
첨부파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는 공공기관, 기업의 연수·세미나 등을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유치하기 위해 핵심고객층인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농촌 ‘팜연수 농촌관광상품’ 설명회*」를 개최한다. 


* 일시/장소 : ‘17. 7. 17(월) 14:00∼/서울 양재동 aT센터 세계로룸 Ⅲ

설명회에서는 팜연수 농촌관광상품에 대한 개념설명과 현재 운영 중인 권역별 팜연수 프로그램(4종)*에 대한 홍보를 통해 공공기관과 기업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 ‘놀자! 팜’(놀이형), ‘웃자! 팜’(소통형), ‘하자! 팜’(도전형), ‘쉬자! 팜’(힐링형)

또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난 7.7∼8일(1박2일간) 경기 연천 푸르내 마을에서 ‘놀자! 팜’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기업(㈜피엠그로우)과 마을 간의 협약식*이 진행될 예정으로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주요협약내용 : 기업-마을간 지속적인 팜 연활동 및 상호협력을 위한 교류프로그램 운영 이와 더불어, 농식품부에서는 기업(기관)연수, 세미나, 워크숍 등에 적합한 시설을 갖춘 ‘기업연수, 워크숍 하기 좋은 농촌마을’ 60개소를 선정하고 홍보책자를 제작하여,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김영록 농식품부 장관의 친서와 함께 공공기관과 기업에 배부될 계획이다.

* 공공기관 320개소, 기업 1,000개소

농식품부 장관 친서에는 기업연수 참여 독려와 함께 여름 휴가철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팜연수 농촌관광상품은 ‘기업과 농촌의 지속적인 교류로 이어 줄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 이며 이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관광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