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소식

기사모음
도시와 농촌이 하나 되는 낭만농촌 페스티벌 성료
분류 보도자료 작성자 웰촌 작성일 2018-07-10 조회수 29640

도시와 농촌이 하나 되는 낭만농촌 페스티벌 성료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한국농어촌공사(이하 공사)와 함께 지난 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18년 도농교류의 날,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올 여름 농촌과 하나 되는 낭만농촌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최규성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1
▲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가운데)과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왼쪽),안상수 국회의원(오른쪽)이

수박화채 등 음료 나눔 체험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시와 농어촌 간의 교류 확산을 위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제 6회 도농교류의 날을 기념하고, 도시민이 여름휴가를 농촌에서 보낼 수 있도록 농촌관광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가 큰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했고, 도농교류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선포식과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2

▲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가 큰 유공자들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


무대 행사장 주변으로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됐다. 공동 체험장에서는 전통놀이인 비석치기와 스피드 캐리커처 그리기 등의 체험이 이루어졌다. 

농촌관광 정책 홍보부스에서는 농촌여행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진행됐고, 우수 농촌여행지 등 개인, 단체, 기업 등 고객별 맞춤형 농촌관광 정책을 홍보함으로써 올 여름 농촌으로의 여름휴가를 장려하고, 농촌관광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3

▲ 공동 체험장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또한 전국 지자체 및 체험마을협의회가 제공하는 지역별 농촌관광 정보와 농촌체험마을에서 실제 운영 중인 농촌체험 등의 체험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한 진솔미(34, 여)씨는 "도심에서 농촌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이색적이다"라며 "올 여름 휴가는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이 있는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해 볼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농촌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수박 빨리 먹기를 비롯해 농촌 스피드 퀴즈, 농촌여행 웰촌 인증샷 이벤트 등이다. 수박 빨리 먹기 이벤트에 참가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서는 시원한 수박화채와 음료 등을 제공하는 음료 나눔 부스를 운영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촌에는 다양한 체험과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하다”라며 “이번 여름휴가는 북적이는 도시를 벗어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농촌을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여행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조선닷컴 미디어취재팀.  2018.07.09 15:11 기사보러가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