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포도가 무르익는 안성 여행

복잡하고 시끄러운 도시의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고 싶다면 안성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수려한 운치와 유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서운산 자락 석남사와 인처골마을이 반겨준다.
경기 / 안성시  현재날씨
18.0℃
맑음

여행테마

2017년 09월

가을바람 느끼기 좋은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석남사(트래킹 및 탐방 2시간)  ▶  (600m, 6분)

서운산 계곡(석남사 마애여래입상) ▶ (13.64km, 25분)

인처골마을 (가마솥밥상체험, 거봉포도, 고구마, 배수확체험 및 포도푸딩만들기, 와인목욕체험 등 3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2코스

서운산 계곡(석남사 마애여래입상)

상세보기 +

3코스

인처골마을

상세보기 +

여행소개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인 천년 고찰 석남사를 둘러본 후, 인근의 마애여래입상에 가는 길에 서운산의 청정 계곡에 가보자. 깨끗한 물과 공기를 마시며 야영을 하는 사람들도 다수 만나볼 수 았다.

다음으로는 구한말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포도가 재배된 곳인 안성포도를 즐기러 농촌체험마을 인처골마을로 가 보자.

제철을 맞은 포도는 물론 고구마, 배 등 제철 농산물을 직접 수확해보고, 내 손으로 직접 맛있는 가마솥밥상도 차려보자. 식후엔 인처골마을의 자랑 포도 푸딩을 맛보고, 와인족욕으로 피곤함도 풀어보자. 

1


[코스1. 석남사]

안성에서 가장 높은 산인 서운산 동북쪽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석남사. 신라 문무왕 20년에 창건되고 고려 광종의 아들 혜거국사에 의해 크게 중건되었다. 예부터 수백 명에 달하는 참선승들이 도를 닦는 곳이었던 석남사는 서운산의 수려한 풍광과 어우러져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내뿜는 곳이다. 경내에는 16나한을 모셔놓은 곳이자 보물 제823호인 영산전과 경기도 유형문화제 제108호인 대웅전, 향토유적 제11호 고려 오층석탑, 향토유적 제28호 석종형 부도 등 다양한 유적들이 가득하다. 유려한 지붕 끝이 아름다운 영산전과 학이 나는 모습을 연상케 하는 지붕을 가진 대웅전은 석남사의 자랑이라 할 수 있다. 절 앞으로는 청량한 소리를 내는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 풍경에 운치를 더한다. 여기에 관광객들을 위한 소원풍등 날리기 행사는 특별한 추억거리를 만들어준다. 최근에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1 1 

석남사 금광루와 경내

1

대웅전 돌계단

1 1

드라마 도깨비 촬영장소 및 종합안내

1

 수려한 풍광, 고즈넉히 아름다운 석남사

 

[코스2. 석남사 마애여래입상]


고려전기의 불상으로 석남사에서 1km가량 떨어진 산속에 높이 7m, 너비 6.5m에 달하는 거대한 암벽의 벽면에 조각되어 있다. 석남사를 아래로 굽어보고 있고 3중의 원형 두광(부처나 보상의 정수리에서 나오는 빛)과 신광(부처나 보살의 몸메서 발하는 빛), 양련(위로 향하고 있는 연꽃잎)의 연화좌를 갖추고 있다.

이 마애불입상은 바위에 균열이 생기면서 불상 얼굴에 균열이 생겨있지만 거의 온전한 형상으로 고려시대 전기에 제작된 당대의 수작이라 할 수 있다.

1

고려전기의 마애불입상

1 1

야생화꽃길과 청정계곡


[코스3. 인처골마을]

인처골마을은 옛 선인이 어진 사람들이 많이 나올 곳이라는 예언을 하여 인처(仁處)골이라 불린다. 서운산으로부터 내려오는 계곡에서 다양한 음지·양지 식물이 자라며, 삼한시대에 발견된 약수와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감나무 단지 등에서 천혜의 자연경관을 엿볼 수 있다.

인처골은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 해의 결실을 수확하는 가을에는 가마솥밥상 체험, 거봉포도, 고구마, 배 수확 체험 및 포도푸딩 만들기, 와인족욕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1 

포도가 익어가는 마을

1 1

마을 쉼터와 체험관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