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은빛억새로 가을의 높이를 가늠하다, 정선 여행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가을바람을 타고 가을 하늘의 높음을 실감할 수 있는 정선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억새가 만발한 민둥산에서 바람을 타고 은빛 파도가 출렁이는 듯한 장관을 펼치는 억새를 감상하자.
강원 / 정선군  현재날씨
2.0℃
맑음

여행테마

2017년 10월

색이 있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 민둥산(정산 트레킹 왕복 4시간) ▶ (19.85km, 28분)

개미들마을(숙박 후 다음 날 자전거, 풍경차 타고 학바위, 신랑바위, 관음굴, 문두계곡 비경 감상) ▶ (17.87km, 27분) 

정선양떼목장

여행 1일차

1코스

2코스

개미들마을

상세보기 +

3코스

정선양떼목장

상세보기 +

여행소개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가을바람을 타고 가을 하늘의 높음을 실감할 수 있는 정선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억새가 만발한 민둥산에서 바람을 타고 은빛 파도가 출렁이는 듯한 장관을 펼치는 억새를 감상하자. 그리고 중국의 유명 관광지인 계림과 비견되는 비경을 자랑하는 개미들마을에서 자연의 신비와 농촌의 구수함을 함께 즐겨보자. 


개미들마을에서 하룻밤을 묵은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정선의 또 다른 명소인 정선양떼목장으로 향하자. 목장에서 평화롭게 노니는 양떼를 감상하며 마음속에서 무르익어가는 가을의 풍류를 느껴보자.    

1


[코스1. 민둥산]

 

1

민둥산 억새마을 입구

1 1

곧 은빛 억새가 반겨줄 민둥산언덕


강원도 정선군 남면에 위치한 해발 1,117m의 민둥산. 정상에 나무 한 그루 없지만, 수십만 평에 이르는 주 능선 일대를 억새가 가득 메운 것이 민둥산의 특징이자 매력이다. 민둥산에 억새가 많은 것은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다. 민둥산의 억새는 한 길(2.4~3m)이 넘고 매우 짙어서 헤쳐 나가는 것이 어렵다. 억새밭에 들어가면 사람 키보다 큰 억새에 얼굴이 파묻힐 지경이니 주의하자. 


민둥산 등산은 증산초등학교에서 출발하여 해발 800m 지점의 발구덕마을에 이른 다음, 그중 왼쪽 등산로를 타야 8부 능선 봉우리에서부터 억새를 즐길 수 있다. 헐벗었으나 그렇기에 특별한 은빛 억새의 파도를 만끽해보자. 이후 주 능선을 따라 정상에 오르고, 다시 발구덕마을을 거쳐 증산마을로 하산하면 약 9km의 산행이 완료된다. 예상 소요 시간은 4시간이다.


한편 9월 22일부터 10월 29일까지 <민둥산억새꽃축제>가 열리니 참고하자. 



[코스2. 개미들마을]      둘러보기 + 

 

1

거창군청 & 그린씽

1 1

맨손송어잡이체험장과 마을앞 계곡


강원도 정선 낙동2리에 있는 개미들마을의 이름은 주민들이 개미처럼 부지런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런 부지런한 주민들이 거주하는 개미들마을은 아리랑의 고장 정선의 산천이 가진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마을을 굽이쳐 흐르는 지창천과 기암절벽이 조화를 이루는 절경의 산세를 포함해 학바위, 관음동굴, 천마산, 수리봉 등 뛰어난 자연자원을 자랑하고, 백이산 축제, 농경박물관, 전통 통나무주택 등의 다양한 관광자원도 존재한다. 중국의 명소인 계림과 비교되는 비경을 가진 개미들마을에서 자연의 신비와 농촌의 정겨움을 만끽해보자. 


추천 체험 거리로 떡메치기, 농산물 수확 체험, 난타 체험, 자전거 하이킹 체험, 맨손 숭어 잡기 체험 등이 있다. 


또한 전통 한옥, 펜션, 아토피 팜션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으니 개미들마을의 비경에 취한 채 잠들어 보자.



[코스3. 정선양떼목장]

 1

양먹이주기 체험

1

귀여운 당나귀


하늘을 닮아 넓고 푸르게 펼쳐진 목장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는 양떼들. 그 모습을 보며 삶의 평화를 곱씹어 보는 것이 사람들이 정선양떼목장을 찾는 이유 중 하나리라. 어느새 정선의 주요 관광지가 되어버린 정선양떼목장은 축산업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에게 체험을 제공하고 축산업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유지다. 

1 1

양떼목장 표지판 및 풍경

1 1

동물우리와 앙증맞은 조랑말들


목장에 들어서면 동물들이 도망갈 수도 있으니 출입문 단속을 잊지 말자. 양은 물론 당나귀, 소, 고양이, 개, 토끼, 앵무새 등 인간과 가까운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먹이를 직접 먹여주며 동물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어서 어린이들과 함께하면 더욱 뜻깊은 체험을 할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소인 3,000원이며, 관람 시간은 하절기 기준 09:00~16:30이다(매표 마감 16:00)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