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설악산의 울긋불긋 단풍과 함께하는 속초 여행

가을 하면 떠오르는 것은 단풍, 단풍 하면 떠오르는 곳은 설악산이니, 가을의 총 천연색 색감을 만끽하러 강원 속초로 떠나본다.
강원 / 속초시  현재날씨
10.0℃
구름 조금

여행테마

2017년 10월

색이 있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설악산국립공원 울산바위코스 트레 (왕복 7.6km, 4시간) ▶ (6.63km, 10분) 

하도문쌈채마을(숙박, 다음 날 쌈채소, 방울토마토 수확체험 및 직거래장터 방문) ▶ (9.54km, 19분) 

국립산악박물관(산악 체험 및 탐방 2시간) ▶ (3.34km, 6분) ▶ 설악산자생식물원(탐방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설악산국립공원

상세보기 +

2코스

하도문쌈채마을

상세보기 +

3코스

국립산악박물관

상세보기 +

4코스

설악산자생식물원

상세보기 +

여행소개

가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풍을 만끽하러 설악산국립공원으로 가 보자. 


왕복 7.6km의 울산바위코스 트레킹을 할 수 있다. 트레킹이 끝나면 하도문쌈채마을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피로를 풀자. 

다음 날에는 쌈채소,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농산물 수확 체험을 즐기고 마을 내 직거래 장터에서 저렴하게 농산물도 구매하자. 


집으로 돌아가는 길, 국립산악박물관에서 산악 체험을 즐긴 후, 설악산자생식물원으로 가서 유유자적 가을의 단풍을 다시 한 번 즐겨보자.



[코스1. 설악산국립공원]

1

설악산 울산바위

1

신흥사


사계절 내내 눈을 뗄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하는 천혜의 관광 명소 설악산.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의 절경은 신이 그려낸 화폭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다고 하니, 가을의 설악산은 더욱이나 특별하다. 높이 1,708m로 대한민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설악산은 신성하고 숭고한 산이라는 뜻에서 설산(雪山)·설봉산(雪峰山)·설화산(雪華山) 등으로 불리기도 했다. 


용소폭포 코스, 울산바위 코스, 권금성 코스, 비롱폭포, 금강굴 코스 등 다양한 등산 코스가 있는데, 그중 울산바위 코스는 설악산의 명소인 흔들바위를 흔들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가을 단풍을 감상하기에 가장 적절한 코스다. 이 코스는 왕복 7.6km로 약 4시간이 소요된다.



[코스2. 하도문쌈채마을]

 

1 1

쌈채마을 방갈로와 숙박장소

1

하도문쌈채마을 체험관


설악해맞이공원에서 설악산 울산바위 코스로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한 하도문쌈채마을. 하도문(下道門)이란 이름은 신라시대 고승 자장율사가 설악산으로 도를 구하러 가는 길에 낙산사에서 하루를 묵고 다음 날 다시 설악산으로 가는 길을 물은 것에서 유래됐다고 한다. 이 마을은 과거 전형적인 농촌이었지만 현재는 설악선 국립공원에 의해 관광지로서도 사랑받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리 곡물 강정 만들기, 떡메 체험, 쌈채마을 가을 농촌 체험, 딸기 따기 체험, 농산물 수확 체험, 방울토마토 수확 체험 등이 있어 농촌의 삶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마을 내 직거래 장터에서 저렴하게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숙박은 마을 입구에 위치한 황토로 만든 솔향기황토펜션을 이용하자. 



[코스3. 국립산악박물관]

 1

국립산악박물관 외관

1

암벽체험

1 1


산악인 사진 전시와 산악인 모형


국립산악박물관은 산악 강국인 우리나라의 등산 역사 및 문화, 등반 기록 등을 재조명하고 우리 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산악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설립되었다. 박물관은 총 3층으로 구성돼 있다. 산을 사랑하고 등산을 즐기는 산악인들과 산의 가치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의미가 충만한 곳이리라.


1층은 백두대간, 우리나라 100대 명산과 숲길에 대한 정보를 그래픽과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다. 

2층은 산악 안전, 등산 과학, 산악 문화, 산악 역사 등을 교육받을 수 있는 산악교실과,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나 백두산 등 고산에서의 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고산 체험실, 산악 레포츠인 스포츠 클라이밍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암벽 체험실, 그리고 다양한 책이 준비된 북카페가 있다. 

3층은 인간 한계의 극복과 도전 정신을 기리는 1전시실-등반의 역사, 우리나라 산악의 역사를 빛낸 주요 산악인들을 소개하는 2전시실-산악인물실, 산악 신앙과 산촌 생활, 유산기 등 산에 관한 문화상을 살펴볼 수 있는 3전시실-산악 문화실로 구성돼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09:00~17:00(동절기 기준)이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과 추석 연휴에 휴관한다.



[코스4. 설악산자생식물원]

 

1

코스모스가 하늘하늘

1 1

다양한 식물과 볼거리가 있는 설악산자생식물원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 중 하나인 설악산에는 다양한 식물 표본이 존재한다. 설악산자생식물원은 설악산에서 나고 자라는 식물 123종 5만여 본을 식재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들의 자연학습 체험장으로 활용된다. 한편 이곳은 척산 족욕공원을 연결한 설악누리길 같은 자연 치유 공간과 연결되어 속초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설악산자생식물원은 설악산의 희귀 식물이 있는 암석원과 수생 및 습지식물이 있는 수생식물원, 주목나무로 만든 미로를 탐색하는 미로원, 자연산책로와 숲속탐방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숲 체험과 산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용 시간은 09:00~18:00이며 연중무휴한다.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