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노을빛 머금은 대추를 찾아, 보은 여행

만물이 익어가는 가을을 따라 붉게 영그는 대추의 명소가 있으니 그곳이 바로 보은이다. 전국 제일의 맛을 자랑한다는 보은의 대추를 맛보러 <보은대추축제>에 가보자.
충북 / 보은군  현재날씨
8.0℃
구름 조금

여행테마

2017년 10월

색이 있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 보은대추축제(뱃들공원 일대 1~2시간) ▶ (13.42km, 15분) 

잘산대대박마을(농산물 수확 및 짚공예, 박공예 체험 1~2시간) ▶ (50m) 보은미니어처공원(관람 30분) ▶ (17.89km, 28분) 

고시랑장독대영농조합법인(탐방 및 저녁식사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보은대추축제

상세보기 +

2코스

잘산대대박(신개울)마을

상세보기 +

3코스

보은미니어처공원

상세보기 +

4코스

고시랑장독대영농조합법인

상세보기 +

여행소개

가을이 되면 검붉게 익어가는 대추를 만끽하러 전국 제일의 맛을 자랑한다는 보은 대추를 맛보러 가 보자.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뱃들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보은대추축제에서 대추로 만든 식품 맛보기는 물론 다양한 대추 관련 체험으로 축제를 만끽한 후, 농촌체험마을 <잘산대대박마을(신개울마을)>로 가 제철 농산물 수확과 짚공예, 박공예를 즐기자.

체험이 끝나면 마을 인근에 있는 보은미니어처공원에 들려 아기자기한 미니어처들을 구경하자.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각종 산야초를 벌꿀에 발효시켜 전통 장과 효소를 만드는 고시랑장독대영농조합법인에 들려 건강한 시골밥상을 맛보자.

1

[코스1. 보은대추축제]

 

1

보은 대추의 빛과 맛을 즐기세요(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1

백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가을에 연상되는 붉은색은 비단 단풍뿐만 아니라 야무지게 익은 대추에서도 찾을 수 있다. 전국 제일의 맛을 자랑한다는 보은의 대추를 맛보러 <보은대추축제>에 참가하자. 보은 탄생 600주년을 맞이하여 뱃들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보은 대추·청정농특산물의 실비 판매, 민속 소싸움 대회,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가득하며, 10월 13일에서 10월 22일까지 열흘간 열린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추떡 만들기, 보은황토사과 수확 체험, 어린이 놀이 체험, 승마 체험, 짚공예, 새끼 꼬기 체험 등이 있다. 또한 대추와 사과 등 농특산물 전시·판매, 보청천 유등 모형 작품 전시 등의 다양한 전시회도 볼거리로 준비돼 있다. 한편 오케스트라에서 국악, 김용임, 조관우 등의 대중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 또한 즐길 수 있다.  



[코스2. 잘산대대박마을(신개울마을)]


1 1

박고예체험장과 종합안내도

1 1

박공예작품 전시


신개울마을은 보은군 산외면의 백두대간 산자락에 위치한 농촌마을이다. 문화 류씨의 집성촌이면서 일제 강점기 때 마을 주민 모두가 창씨개명을 거부했던 역사적인 의미를 가진 마을이기도 하다. 주요 농산물은 황토사과, 인삼, 고추, 황토 호박고구마, 잡곡 등이다. 2012년에 보은군 미니어처 공원과 둘레길이 조성되어 보은군의 유적지와 관광 명소를 구경하기에도 적격인 장소가 되었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짚공예, 박공예, 사과두부 만들기, 목공예, 봄나물 캐기, 풋사과 따기 등이 있다. 또한 1년 내내 녹색농촌체험관을 운영하여 마을에서 숙박이 가능하다.



[코스3. 보은미니어처공원]

 

 

1

귀여운 캐릭터가 반겨주는 미니어처공원 입구

1 1

명소를 미니어처로 전시


신개울마을 인근에 위치한 보은미니어처공원은 보은군의 역사가 깃든 명소를 작고 정교한 미니어처로 만들어 전시해놓았다. 보은군 곳곳에 있는 수십 킬로미터에 이르는 장소를 몇 백분의 일 크기로 축소했음에도 실재인 것처럼 섬세하게 표현된 미니어처에서 시공을 뛰어넘은 생생함이 전해진다. 각 미니어처 앞에는 장소의 실제 위치와 거리, 축적 그리고 역사가 한눈에 쓰인 푯말이 서 있다. 구병산, 삼년산성, 말티고개, 보은속리정이품송, 법주사, 속리산, 보은선병국가옥 등의 장소 미니어처는 물론 전통 혼례를 표현한 미니어처도 존재한다. 이 외에 족구장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광장도 있으니 참고하자.



[코스4. 고시랑장독대]

 

1

깨끗히 관리한 장독대


장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열정으로 장을 담그는 고시랑 장독대 영농조합법인은 보은군의 특별한 장맛을 대표한다. 2010년 3월에 설립되어 꾸준히 사랑받는 고시랑 장독대의 꿀 발효 된장은 1kg에 35,000원 수준으로 꽤 비싼 편이다. 그러나 이는 일반 된장과 차별되는 고시랑 장독대만의 풍미와 영양을 알면 납득이 되는 부분이다. 게다가 고시랑 장독대의 비결이 바로 꿀이라 하니 특별한 장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하다.


특히 고시랑 장독대가 자랑하는 된장은 현대인의 입맛에 맞춰 짠맛과 냄새를 줄이기 위해 대추발효효소액과 오장육부에 골고루 영양이 가도록 7가지 한약재를 첨가하고, 더불어 꿀과 함께 3년간 숙성된다. 


마늘 꿀발효 고추장은 국산 마늘을 거칠게 갈아서 항아리에 넣고 꿀에 발효한 후 고춧가루, 벌꿀, 대추효소엑기스, 천일염으로 간을 맞췄다고 하니, 마늘의 아린 맛을 잡고 아삭한 식감은 살려서 모든 음식에 적절히 첨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외에도 고시랑 장독대만의 특허 기술과 철학으로 만들어진 쌈장과 퓨어 청국장, 그리고 청국장 환이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