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황토빛 배를 찾는다면, 나주 여행

가을의 또 다른 빛깔인 황토빛을 머금은 고장 나주로 향해보자.
전남 / 나주시  현재날씨
7.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7년 10월

색이 있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나주영상테마파크(탐방 2시간, 영산강 황포돛배 체험 1~2시간) ▶ (9.49km/16분) 

나주배테마파크(관람 30분) ▶ (804m, 3분) 에코왕곡마을(배따기 체험 및 배밭산책 1시간 후 숙박) ▶ (6.29km, 16분) 

영산포 홍어골목(점심식사) ▶ (15.53km, 24분) ▶ 2017 국제농업박람회(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여행 1일차

1코스

나주영상테마파크

상세보기 +

2코스

나주배테마파크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3코스

에코왕곡마을

상세보기 +

4코스

영산포 홍어골목

상세보기 +

5코스

2017 국제농업박람회

상세보기 +

여행소개

단순한 드라마 오픈세트장을 넘어 고구려 역사문화 체험장으로서 다양한 고구려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나주영상테마파크>를 둘러보며, 영산강 황포돛배 체험도 즐겨보자.


다음은 ‘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주 배를 맛보러 가보자. 우리나라 배 재배역사와 함께 시작된 나주 배는 오랜 세월 동안 축적한 기술의 힘으로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 예로부터 임금님께 진상되었던 과일이다. 우선 <나주배테마파크>에서 나주 배의 역사와 전통을 알아본 후, 인근의 농촌체험마을 <에코왕곡마을>로 가, 나주 배 수확 체험을 즐겨보자.


즐거운 수확체험을 즐긴 후, 하룻밤을 보내고 다음 날, 황금빛 들녘으로 물든 <나주평야>를 걸으며, 나주의 가을을 즐겨보고 국내 유일의 <영산포 등대>도 구경해보자. 다음은 <영산포 홍어골목>으로 가 코끝이 찡해지는 홍어를 맛본 후, <2017 국제농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 들러, 농업의 소중함과 몰랐던 점들을 알아보고, 전시체험마당으로 가 맛있는 건강정원, 아열대식물원, 행복한 동물농장, 농작물 수확체험장에서 즐거운 체험도 즐겨보자.


[코스1. 나주영상테마파크]

 

1 1

국내최대규모의 영상전문테마공원


1

주몽, 태왕사신기등의 촬영지로 사용된 세트장


나주영상테마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상 전문 테마공원으로 14만㎡에 달하는 면적을 자랑한다. 고구려, 백제, 신라의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를 위한 세트장이자 삼국시대 민속촌으로 기획된 곳이다. MBC에서 방영됐던 드라마 <주몽>과 <태왕사신기>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또한 올 초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도깨비>를 비롯해 연말에 개봉할 영화 <신과 함께>도 이곳에서 촬영됐으니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입구에 들어서면 ‘삼족오의 비상’이라는 커다란 조형물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각종 드라마와 영화의 주연 배우들의 핸드 프린팅과 출연 사진이 붙어 있는 스타거리도 나타난다. 또한 실내 세트장과 밀레, 고흐, 뭉크 마티스, 클림트, 신윤복, 김홍도 등의 국내외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구경할 수 있는 명화 미술관이 있으며, 고구려궁 맞은편의 성루는 전망이 좋아 영산강과 나주평야, 그리고 세트장 전경을 훑어볼 수 있다. 


추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활쏘기, 승마, 민속 놀이, 전통 공예 등이 있다. 그리고 영산강 선착장으로 가면 나주 여행의 백미이자, 옛 목선 그대로를 재현한 배를 타고 영산강을 오르내릴 수 있는 황포돛배 투어를 할 수 있다. 


테마파크는 09:00~18:00(4~10월)까지 운영하며 월요일과 공휴일에는 쉰다.



[코스2. 나주배테마파크]

 

1 1

나주배테마파크 외관과 배, 농산물판매장


1 1

나주배테마파크 전시관 내부 


나주배테마파크에서 나주배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나주배는 배의 대명사격으로 우리나라 배 재배 역사와 함께 시작된 오래되고 뛰어난 품종이다.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 임금님께 진상되기도 했다. 나주배는 양호한 기상 여건과 영산강 유역의 양질의 토양 등 배를 재배하는 데 최적화된 환경에서 자란다. 석세포가 적어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과즙이 많고 당도가 높고, 또한 모양과 색깔이 고운 것이 그 특징이다. 나주 배에는 ‘신고’라는 대표적인 품종을 포함, 당도와 특성이 다른 8종이 있다. 


나주배테마파크는 나주배의 품종과 효능, 나주배의 재배 환경과 여건, 배 재배 역사 및 산업 등 배에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이 소개돼 있고, 배 외에 다양한 품종의 쌀과 나주배즙 등의 기능성 식품, 배 모양을 한 장신구도 찾아볼 수 있다.


[코스3. 에코왕곡마을]

 


1

에코왕곡마을 입구

1

다양한 농촌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1 1 

밤에도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수영시설


에코왕곡마을은 논, 배, 축산 농가가 많고 먹을거리가 풍부한 마을로, 나주배, 왕곡참외, 친환경 쌀, 찰보리, 우유 등 우수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촌마을이다. 또한 다양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마을이기도 하다. 계절별로 다른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는데, 그중 유명한 것이 배 수확 체험과 치즈 만들기 체험이다. 이 외에도 아이들과 함께하면 유익할 전래 놀이 체험과 한지 공예 체험, 장 담그기 체험 등이 있다.


한편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한 ‘패시브 하우스’로 설계된 에코왕곡 환경교육센터는 교육은 물론 숙박 시설로도 활용된다. 에코 레드, 블루, 그린, 화이트 등 다양한 규격의 숙박 시설이 있으니 여행으로 쌓인 여독을 풀어보자.

 

[코스4. 영산포 홍어골목]

 

1

영산포 홍어거리의 상징물


1 1

황포돛배선착장


영산포는 홍어의 고장이다. 예로부터 귀한 손님과 결혼식, 회갑, 초상 등 대소사에 빠지지 않고 올라온 음식이 바로 홍어다. 영산포 선창가 일대는 홍어 전문점 40여 곳이 있어 홍어의 메카로 불린다. 영산포가 홍어의 중심지가 된 데는 역사적인 이유가 있다. 고려 말 흑산도를 비롯한 전라도 섬에는 왜구의 침입이 잦았는데, 그런 섬 주민들이 목숨을 걸고 뭍으로 온 곳이 나주의 영산포였다. 본디 바다 사람들이었던 그들은 흑산도 인근에서 고기를 잡는 어로 활동을 계속했다. 그렇게 물고기를 싣고 오는 와중에 더운 날이면 물고기가 썩어서 내버릴 수밖에 없었지만, 홍어만은 먹어도 탈이 나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하여 삭힌 홍어가 영산포의 특산물이 된 것이다.


홍어골목에서 만날 수 있는 홍어 음식은 삼합, 홍어애(간), 홍어회, 홍어무침, 홍어찜, 홍어탕, 홍어전, 홍어튀김, 그리고 나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홍어애보릿국 등 다양하다.



[코스5. 2017 국제농업박람회]

 1 1

국내전시관과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온실(사진제공 : 2017 국제농업박람회 운영 위원회)


1 1

야외전시관과 실내체험공간(사진제공: 2017 국제농업박람회 운영 위원회)


2017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11일간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다. 국제농업박람회는 2002년부터 15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농산물, 축산물, 농기자재와 친환경 농업, 농촌 문화, 농업 환경 변화, 농업 자원을 전시·홍보·판매하기 위해 진행된다. 


박람회는 농풍마당, 전시체험마당, 상생교류마당, 혁신기술마당, 홍모판매마당 등 5개 마당에서 진행된다.

농풍마당에는 세계 농업의 신화, 농업 요소, 농풍 퍼레이드가 준비된 농업역사관, 농풍의 주역인 청년들의 창업 성공 사례와 귀농·귀촌 사례가 소개되는 청년농업관, 그리고 농풍을 선도하는 농식품부, 공공기관, 기업, 지자체 등을 홍보하는 농정홍보관이 있다.

전시체험마당에는 다양한 농산물을 구경하고 맛볼 수 있는 맛있는 건강정원, 아열대 식물과 곤충, 그리고 새를 만나볼 수 있는 아열대 식물원, 가축 및 희귀 동물과 어울릴 수 있는 행복한 동물농장 등이 있으며, 고구마, 땅콩, 단감, 순무 등을 직접 수확해볼 수 있는 농작물 수확 체험이 준비돼 있다.

상생교류마당에선 슬로푸드협회, iCOOP생협 등 소비자 단체가 주관하는 바른 먹거리 교육과 소비자가 선정한 농식품이 준비돼 있으며, 농촌체험마을협의회와 정보화농업인연합회 등 생산자 단체가 주관하는 짚풀공예와 콩 타작 등의 농촌 체험이 준비돼 있다.

혁신기술마당에선 유기농업 기술을 소개하고 유기농산물이 전시된 유기농업관, 농업에 관련된 다양한 선진 기술을 소개하는 기술농업관, 차세대 먹거리로 유망한 곤충 산업을 홍보하는 곤충산업관이 있다.

홍보판매마당에선 국내외 우수 농기자재는 물론 다양한 농산물을 만나고 사볼 수 있다.


박람회의 운영 시간은 09:00~18:00이며, 보통 입장권은 예매 시 5,000원, 현장 판매는 10,000원이다. 또한  12,000원에 4인 가족 기준 가족권을 사전 예매로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