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겨울을 낚으러 가는 인제 여행

만해 한용운이 <님의 침묵>을 비롯해 많은 집필 활동을 했던 천년 고찰 백담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인근에 있는 백담마을에서 황태가 맛있게 건조되는 황태덕장도 둘러보자.
강원 / 인제군  현재날씨
31.0℃
맑음

여행테마

2018년 01월

박물관을 찾아 떠나는 농촌여행

7523

여행 정보

▶ 국립용대자연휴양림 ▶ (1.95km, 3분) ▶ 매바위(빙벽 감상) ▶ (3.02km, 4분) 

백담마을(황태덕장 투어 30분, 황태강정 만들기 1시간 후 숙박) ▶ (0km, 0분) 

만해문학박물관 ▶  (33.47km, 31분) ▶ 인제빙어축제(1월 중순~말 개최)

여행 1일차

1코스

국립용대자연휴양림

상세보기 +

2코스

3코스

백담마을

상세보기 +

5코스

인제빙어축제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4코스

만해문학박물관

상세보기 +

여행소개

국립용대자연휴양림에서 화려하게 핀 눈꽃을 감상한 후, 오직 겨울에만 감상 할 수 있는 매바위 빙벽도 감상해보자. 

다음은 인근의 농촌체험마을 백담마을로 가 보자. 추운 계곡바람으로 겨울 황태를 만들기에 최적의 지리적 위치를 갖춘 덕에 전국적으로 유명한 황태건조마을인 백담마을에서 드넓게 펼쳐진 자연 박물관, 황태덕조장을 둘러보며 겨우내 얼었다 녹기를 반복해 만들어지는 황태에 대해 알아보자. 그 후 백담마을의 특산품인 황태강정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고, 뜨끈한 황태국으로 추위도 이겨보고 하룻밤을 보내보자. 


다음 날 민족운동가인 만해 한용운 선생의 연대와 주제별로 본 알대기가 당시의 생생한 사진과 함께 전시된 공간인 만해문학박물관에 들러보자. 집으로 돌아가는 길, 인제빙어축제에 참가해 직접 얼음을 깨고, 빙어를 잡으며, 여행을 마무리하자. 

1

[코스1. 국립용대자연휴양림] 

1 1

용대자연휴양림 계곡과 취사장

1

자연휴양림 야영장



1994년에 개장했으며, 구역면적은 1472만㎡, 1일 최대 수용인원은 800명, 최적 인원은 600명이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관리한다.  태백산맥 북부 진부령 정상에 있는 휴양림으로 참나무, 피나무, 박달나무, 소나무 등 천연림과 인공낙엽수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해발 1,271m의 매봉산과 1,171m의 철정봉에서 형성된 계곡에 열목어(천연기념물 제74호)가 서식하고, 숲 속에 멧돼지, 꿩, 노루, 너구리, 다람쥐, 매 등 야생동물이 서식한다.  휴양림에는 참나물 등의 산채류, 천남성 등의 약초류, 동자꽃 등 자생식물을 종류별로 구분하여 보존하고 있는 향토식물원과 토종 벌을 치는 토봉원 등 자생식물관찰원 및 숲속의 집, 야영장, 캠프장 등의 편의시설과 숲속교실, 삼림욕장, 산책로, 물놀이장,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등이 있다.




[코스2. 매바위] 

 1

인공폭포 매바위

1

빙벽등반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있는 100미터 높이의 매바위는 인공폭포와 아이언웨이(암벽등반 코스)로 유명하다. 여름에는 폭포의 물소리가 시원하게 울려 퍼지고 겨울에는 빙벽을 타는 사람들로 붐빈다. 거대한 얼음 기둥과의 싸움인 빙벽등반에서 얻는 스릴과 성취감은 다른 레포츠에서 맛보기 힘든 쾌감을 제공한다. 빙벽등반인들은 얼음을 단단하게 하는 추운 겨울을 바라며 아무리 추운 날씨 속에서도 땀을 뻘뻘 흘린다. 겨울에 빙벽이 형성되는 곳은 자연 경관이 뛰어나 사진 촬영 장소로도 각광받으며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코스3. 백담마을]     둘러보기 +  

1 1

백담마을 전경

1

백담마을 특산물 황태(사진 : 한국관광공사)



내설악에 위치한 백담마을은 천년 고찰인 백담사만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마을이다. 마을 주민 대부분은 농사일을 생업으로 삼고 있으며, 황태, 치커리 등의 특산물을 비롯해 감자 옥수수 등의 농산물과 송이 등의 버섯류도 생산하고 있다. 


황태의 고장이라 불리는 백담마을에선 황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황태축제가 열린다. 다양한 황태 요리는 물론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공연 행사가 준비된다.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황태덕장 탐방, 마가목 염색, 마가목 효소 만들기, 황태강정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백담장터에 들르면 다양한 규격의 황태포, 황태채 등 황태로 만든 요리를 비롯해 마가모 건열매와 건가지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코스4. 만해문학박물관] 

 1

만해문학박물관 전경(사진 : 한국관광공사)

1

만해 전시실(사진 : 한국관광공사)



만해 한용운(萬海 韓龍雲, 1879. 8. 29. ~ 1944. 6. 29.)을 기리기 위해 건립한 수련장인 백담사 만해마을에 있다. 2003년 8월 9일 준공한 3층 건물이다. 1층은 상설 전시실로, 로비 벽면에 한용운의 연대기와 친필 풍상세월 유수인생((風箱歲月 流水人生)이 걸려 있고 내부에 초상화와 친필 서예 작품·작품집이 있으며, 연대별·주제별로 한용운의 흔적들을 살펴볼 수 있다. 2층은 기획 전시실로 미술·사진·서예·서화 등 문예 작품의 기획전 및 초대전을 여는 공간이다. 3층에는 세미나실과 사무실이 있다.




[코스5. 인제빙어축제] 

 1

인제빙어축제장의 모습((사진 : 한국관광공사))

1

인제빙어축제장((사진 : 한국관광공사))


2018 인제빙어축제가 2018년 1월 27일에서 2월 4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에서 열린다. 인제빙어축제는 자연환경이 선물해 준 광활한 벌판 속에서 빙어를 잡고, 겨울 놀이터에서 다 함께 즐기며 하나 되는 축제로, 1997년을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점점 발전하고 있다. 축제 중 전국얼음축구대회와 전국창작연경연대회가 열리며, 빙어마당에선 빙어 낚시, 빙어요리마차, 어죽 나눔, 대형 빙어 썰매, 빙어 스튜디오, 빙어 뜰채 체험 등을 진행한다. 그 외에 다양한 이벤트와 빙어 관련 음식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