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화천에서 목공 체험 후 즐기는 순두부는 꿀맛

직접 톱질하고 망치질을 하며 가구를 만드는 손맛을 보고 싶다면 화천으로 가보자. 어린이도 어른도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어서 가족 모두가 목수가 되어볼 수 있다.
강원 / 화천군  현재날씨
18.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8년 03월

새봄맞이 먹거리 체험 하기 좋은 농촌여행

7460

여행 정보

▶ 화천목재문화체험장(탐방 및 생활가구 만들기 체험 1~3시간) ▶ (18.65km, 28분) 

토고미마을(토고미 자연학교체험 - 농산물 파종 체험, 봄나물 캐기 체험 등 1~2시간)▶ (6.55km, 9분)

낭천산림욕장(산림욕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화천목재문화체험장

상세보기 +

2코스

토고미마을

상세보기 +

3코스

낭천산림욕장

상세보기 +

여행소개

<화천목재문화체험장>에서 화천군 면적의 86%를 차지하는 산림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목재를 활용하여 나만의 목제품을 만들어보자. 

아주 작고 만들기 간단한 목제품에서부터 온 가족이 힘을 모아 만드는 가구까지, 함께하는 인원에 따라 다양한 목제품을 선택해 만들어본 뒤, 농촌체험마을 <토고미마을>로 가 순두부, 디딜방아 체험 및 싱싱한 봄나물을 직접 캐보고, 봄을 맞이해 농산물 파종 체험도 즐기고 즐겨보자. 마지막으로 <낭천 산림욕장>으로 가 천천히 피톤치드를 느끼며 산림욕을 즐기며 여행을 마무리하자.


1


[코스1. 화천목재문화체험장]

 

1 1

화천목재문화체험장 외부 내부전경


1

 피노키오 일러스트와 함께 귀엽게 꾸며진 화천목재문화체험장 내부


 1 1

내가 만드는 유일무이한 목제품

 

화천군목재문화체험장은 화천군 면적 919㎢ 중 86%를 차지하는 산림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목재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가치를 부여하여 나만이 만들 수 있고 가질 수 있는 유일무이한 목제품을 만드는 체험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체험장은 1층 DIY 체험장과 2층 놀이 체험장으로 구성된다. DIY란 두 잇 유어셀프(Do it yourself)의 약자로, 소비자 스스로 원하는 물건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나 재료를 판매하는 곳이다. 즉 화천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체험객 스스로 어떤 가구든 만들어볼 수 있는 환경이 준비돼 있는 것이다. 어린이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책꽂이, 메모판, 달력, 연필통, 독서대, 자석 기차 등 학용품과 학습 장난감을 직접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이 필요한 생활가구를 직접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코스2. 토고미마을]       둘러보기 + 

 

1 1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토고미마을 전경과 귀여운 당나귀


 1 1

뚝딱뚝딱 떡메치기와 함께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인절미!

 

1 

조물조물 고사리 손으로 만드는 순두부 맛보세요

 

화천군 상서면에 위치한 토고미마을은 강원도 청정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을 위한 토고미자연체험학교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강원도 청정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우리의 식탁을 지키겠다는 각오로 우렁이 농법인 유기농 토고미쌀과 고추, 콩, 고구마, 감자 등을 생산하고 있다. 마을에서 제공하는 토고미자연학교 체험 프로그램은 당일 체험에서부터 2박 3일까지 있으며, 상세 내용은 떡메치기, 풀잎 손수건 만들기, 두부 만들기, 나무 목걸이 만들기, 트랙터 열차 타기, 소 여물 주기, 신나는 토고미 올림픽, 모 심기, 농산물 파종 및 수확 체험, 디딜방아 체험 등 다양하다. 


토고미마을 인근의 추천 장소는 붕어섬이다. 춘천댐 담수로 인하여 생긴 섬이며, 섬 내 환경 보존이 잘되어 있고, 족구장, 테니스장, 다목적구장, 배구장 및 수변산책로, 상설무대공연장, 화장실, 급수시설 등 레포츠와 자연 휴양을 고루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휴양지이다.




[코스3. 낭천산림욕장]

 

1

낭천산림욕장전경


 1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낭천산림욕장 산책로

 

화천읍 중리 산35번지에 위치한 낭천산림욕장은 원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작은 산책로였다. 화천 시가지를 조망할 수 있는 절산에 위치하고 있어 전망이 좋으며 등산로와 팔각정 등이 있어 가볍게 쉬었다 가기 좋다. 화천 읍내에서 차편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하여 이동하기에도 편리한데 최근에 새롭게 정비하여 등산과 더불어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건강 공원으로 탈바꿈했다.  

주요 시설로는 80m 길이를 가진 맨발지압로, 반원주목 등이 있다. 맨발지압로는 맨발로 걸어가면서 발에 지압하는 효과를 줘 걷고 나면 시원하다. 맨발로 디딘 채 균형을 잡는 반원주목도 운동하기 좋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