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향토 음식과 함께하는 태안 여행

태안은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허브 농원과 서해 3대 낙조 중 하나라고 불리는 안면도의 일몰을 만날 수 있는 고장이다.
충남 / 태안군  현재날씨
20.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8년 03월

새봄맞이 먹거리 체험 하기 좋은 농촌여행

7511

여행 정보

▶ 팜카밀레 허브농원 ▶ (9.72km, 15분) 

농가맛집 곰섬나루(점심) ▶ (15.84km, 23분) 

안면도 자연휴양림(산림욕 후 숙박) ▶ (3.04km, 6분) ▶ 꽃지해변

여행 1일차

1코스

팜카밀레 허브농원

상세보기 +

2코스

곰섬나루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3코스

안면도 자연휴양림

상세보기 +

4코스

꽃지해변

상세보기 +

여행소개

우수관광농원인 <팜카밀레 허브농원>은 100여종의 허브와 500여종의 야생화, 그라스, 습지식물 150여종의 관목들이 자라고 있는 허브농원이다. 농원 내 풍차에 오르면 서해안 몽산포 해변이 어렴풋이 보이며 시골의 아늑한 풍경이 펼쳐지는 이곳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겨본 후, 농가맛집 <곰섬나루>에서 태안의 향토음식인 게국지와 함초간장게장을 맛보자.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메뉴로 배를 채웠다면 <안면도 자연휴양림>으로 가 산림욕을 만끽한 후, 피톤치드 가득한 이곳에서 하룻밤을 보내보자. 다음 날 <꽃지해변>으로 가 하얀백사장을 걸어보며, 꽃지와 방포 사이에 있는 작은 바위섬인 할미할아비바위도 감상해 보자.


1


[코스1. 팜카밀레 허브농원]     둘러보기 + 

 

1

팜카밀레 허브농원 전경

 1 1

초록초록 허브들과 귀여운 염소들

1

팜카밀레 허브농원 힐링센터에서 운영하는 건식찜질방

 

태안군 남면에 위치한 팜카밀레 허브농원은 국내 최초로 허브차를 수입, 제조 판매해 온 곳이다.다년간의 허브차, 허브 용품의 제조 및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1만 2천 평의 국내 최대 허브 관광농원을 건립한 것이다.


허브농원의 풍경은 다음과 같다. 100여 종의 허브와 500여 종의 야생화 그라스 습지식물, 150여 종의 관목들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고 있다. 연못에는 새들이 목을 축이고 토끼는 몰래 들어와 풀을 뜯으며, 풍차에 올라서면 서해안 몽산포 해변이 어렴풋하고 시골의 아늑한 풍경이 밀려온다. 아침에는 제과점에서 빵을 굽고 밤에는 펜션 어린왕자에서 어릴 적 꿈을 꺼내어 어루만진다. 허브농원에서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진로 체험 학습과 목공예 체험, 갯벌 체험, 슬로푸드 체험, 제과 체험이 있다.



[코스2. 곰섬나루]       둘러보기 + 


 

1 1

곰섬나루표지판과 내부전경

 1

태안 특산물을 이용하여 정감 있는 향토 음식

 

곰섬나루는 태안 특산물을 이용하여 정감 있는 향토 음식을 상품화한 농가 맛집으로 태안의 소문난 음식점이다. 곰섬은 섬이 마치 곰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곰섬나루 주변은 이 섬을 드나드는 유일한 나루터가 있던 지역으로 훈훈한 인심이 살아있는 소담한 농어촌 마을이다. 농가 맛집과 체험장이 인근에 위치하여 단체 또는 가족끼리 시골 외가집 같은 분위기에서 태안 사람들이 즐기는 계절별 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함초간장게장이다.




[코스3. 안면도 자연휴양림]

 

 1

안면도 자연휴양림 온실

 

안면도에는 국내 최고의 소나무 천연림으로서 수령 100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381ha에 이르는 넓은 땅 위에서 울창하게 자라고 있다. 이 소나무들은 고려 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고려 왕실에서 특별 관리하였으며, 1965년도부터 충청남도에서 관리하고 있다. 

자연휴양림으로 들어서는 순간 시원스레 쭉쭉 뻗어 오른 소나무들에서 뿜어 나오는 솔향기에 정신이 곧 맑아진다. 보도블록을 깐 길 안쪽으로 들어서면 산림전시관이 보인다. 산림전시관에는 목재 생산 과정과 목재의 용도, 산림의 효용가치 등을 일목요연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해 놓았다. 전시관 오른쪽으로 난 길을 따라 작은 고개를 넘어서면 이윽고 숲속의 집이 전개된다. 산자락에 일렬로 배치한 숲속의집 18동, 산림휴양관 1동(4실)이 있으며 가스레인지, 취사 용품, 샤워 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으나 개인 세면도구는 따로 준비해야 한다.




[코스4. 꽃지해변]

 

1

안면도 꽃지 할미 할아비 바위


 1

꽃지해변의 아름다운 전경

 

서해의 일몰 명소로 손꼽히는 꽃지해변은 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낙조 풍경을 담아내기 위해 모여든다. 예로부터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와 매화꽃이 지천으로 피어 ‘꽃지’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한다. 이름 자체가 아름답듯이 백사장이 고운 모래로 되어 있어 햇볕을 받으면 반짝 빛나는 모습이 일품이다. 바로 옆에는 젓개 포구가 있어 싱싱한 생선을 맛볼 수 있으며, 통일신라시대 해상왕 장보고의 전설이 살아 숨 쉬는 할미·할아비 바위가 자리 잡고 있다. 할미·할아비 바위 위로 넘어가는 일몰이 특히나 아름다워 뭇 사진작가들의 예술혼을 자극하며 방문객들의 가슴을 충만하게 한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