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하신 정보를 조회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고령딸기와 찬란했던 대가야 역사여행
고령딸기도 맛보고 찬란했던 대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조성된 관광지들을 둘러보며 전통과 한옥을 느낄 수 있는 경북 고령입니다.
865

▶ 개실마을(2시간) ▶ 미니멀동물원(1시간) ▶ 대가야박물관(1시간)

▶ 대가야테마파크(1시간) ▶ 대가야미트캠프(1시간) ▶ 우륵박물관(30분)

[코스1. 개실마을]


조선 중엽 무오사화 때 화를 입은 영남사림학파의 종조 점필재 김종직 선생의 후손들이 모여 사는 세거지로, 마을의 80%는 한옥으로 구성되어 있고 경북문화관광해설사의 인솔로 김종직 선생과 그 후손들에 관련된 이야기를 마을 투어를 하며 들을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겨울 별미인 고령딸기 수확체험을 비롯해 겨울 전통음식인 엿 만들기, 유과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체험프로그램 및 생태체험이 가능하며 특히, 20여 가구의 다양한 규모의 한옥민박 및 3000의 넓은 마당과 쉼터에서 다양한 전통놀이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당일 또는 12일 일정의 겨울 가족 여행 장소입니다.

자료 이미지



[코스2. 미니멀동물원]

다양한 동물을 가까이서 관찰하고 직접 만져 보는 것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동물과의 교감을 할 수 있습니다. 생태적으로 보호되어야 하는 동물을 연구 보존하며 동물원 방문객에는 단순 관람이 아닌 생명의 존엄성을 이해하고 동물사랑의 마음을 배우는 배움의 터가 되는 장소입니다.

자료 이미지



[코스3. 대가야박물관]

우리나라 최초로 확인된 최대 규모의 대가야시대 순장무덤인 지산리 44호 무덤을 복원 재현한 '대가야왕릉전시관', 대가야를 중심으로 고령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전시한 '대가야역사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가야의 우수한 문화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세계 유일의 '대가야사 전문 박물관'입니다.

자료 이미지




[코스4. 대가야테마파크]

찬란하게 꽃 피웠던 대가야의 토기와 철기, 가야금 문화 등 대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하여 조성된 관광지로, 유물 및 신비한 나라 대가야체험관, 대가야탐방숲길 등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자료 이미지


[코스5. 대가야미트캠프]


로컬 푸드를 활용한 바른 먹거리 체험. 합성조미료나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재료만을 사용하여 맛을 내는 요리체험이 가능한 캠핑장입니다.

자료 이미지


[코스6. 우륵박물관]


가야금을 창제한 악성 우륵과 관련된 자료를 발굴수집보존전시하여 국민들이 우륵과 가야금의 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건립한 우륵과 가야금테마박물관입니다.

맑고 깨끗한 가야금의 고장 고령에 위치한 '우륵박물관'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우리의 고유 악기인 가야금과 창시자인 우륵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살아 있는 교육의 장이며, 어른들께는 잊혀져 가는 전통 음악의 향기를 간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곳이다.

자료 이미지



기본정보

10.0℃ 흐림

경북 / 고령군
  • 여행테마 : 2017년 02월 겨울 수확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여행 1일차

전체 댓글(000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