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하신 정보를 조회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눈길 트래킹과 겨울꽃의 특별한 추억
겨울속에서 봄을 느껴보는 꽃수확체험과 두타연에서 눈길을 트래킹하며 겨울의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837

▶ 학마을(2시간) ▶ 두타연(1시간) ▶ 지게마을(2시간) ▶ 제4땅굴(1시간)

[코스1. 학마을] 알록달록 꽃수확

자료 이미지

학마을은 뒤로는 사명산이 마을을 학처럼 감사고 앞으로는 봉화산이 우뚝 서서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마을 어르신들의 거친 손으로 만들어 내는 투박 하지만, 정겨운 짚풀공예와 여름에는 지하수를 사용하는 수영장이 있으며, 춘천에서 시작해 화천, 양구로 연결되는 MTB 산악자전거 코스와 등산로로 연결되어 있는 자연친화적인 마을입니다.

특히 꽃수확체험은 겨울꽃을 수확해 보는 체험으로 겨울 속에 봄을 느낄 수 있는 체험입니다.

한겨울에도 알록달록 아름다운 꽃을 수확해 볼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되어 있으니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농촌마을입니다.


[코스2. 두타연] 두타연 눈길트래킹

자료 이미지

양구에 1경인 두타연은 최북단 민통선 지역에 위치한 곳입니다.
금강산에서 발원한 수입천이 휘돌아 치며 두타소를 만들어 첩첩산중에 신비함을 간직한 곳으로 50년만에 민간인에 개방되어 많은 분들에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발길 닿지 않는 고요함에 도시에서 느껴보지 못한 눈길을 밟으며 겨울에 낭만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두타연 눈길 트래킹은 최전방 민통선에 위치한 두타연에서 눈과 함께 트래킹 하며 겨울에 멋을 느낄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코스3. 지게마을] 딸기체험

자료 이미지

팔랑1리 지게마을은 사방이 1,100m 이상의 높은 산들로 둘러싸인 마을로 예로부터 용이 하늘로 승천하다 잠시 쉬어가는 곳이라는 대암산(용늪) 끝자락에 위치한 생태체험 마을입니다.
바랑골 농요와 돌산령 지게놀이의 무형문화재가 숨쉬는 대암산 지게마을의 깨끗한 환경과 대암산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스트레스도 날리시고 심신의 여유로움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딸기체험은 달콤한 딸기를 직접 따보는 체험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코스4. 제4땅굴] 전동차타고 땅굴 관람

자료 이미지

양구군 해안면에 위치한 해발400∼500m의 고지대에 발달한 분지로 양구군 북동쪽 약 22km 지점에 자리잡고 있으며, 그 주위가 마치 화채(Punch) 그릇(Bowl)같아 펀치볼이라 불리는 곳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제 4땅굴은 분지의 북서쪽에 1990년 3월 3일 발견되었습니다. 제 1,2,3 땅굴과는 달리 전동차에 탑승해 편안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

북쪽에서 굴착한 가장 마지막으로 발견된 땅굴로 대표적인 안보관광으로 전동차를 타고 특별한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4.0℃ 흐림

강원 / 양구군
  • 여행테마 : 2017년 02월 겨울 수확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여행 1일차

전체 댓글(000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