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하신 정보를 조회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한탄강과 함께 지구 역사 탐험, 포천 1박2일 여행
가족과 함께 하는 삼시 세끼! 건강 농촌 체험의 장 교동장독대마을의 코스
2384

비둘기낭폭포 ▶ (75m, 도보 2분) ▶ 한탄강둘레길 1코스 ‘벼룻길’ ▶ (3.5km, 6분) ▶ 교동장독대마을 (체험, 숙박) ▶ (28km, 45분)

포천아트밸리 ▶ (11km, 20분) ▶ 청산명가(구 청산별미)(농가맛집) ▶ (3km, 5분) ▶ 허브아일랜드 

<비둘기낭폭포> 한탄강 팔경 중 제6경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경치로 관광지 및 촬영지로 사랑받고 있다. 현무암 협곡, 주상절리, 해식동굴 등 화산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지질 구조를 관찰할 수 있는 지질 박물관이기도 하다. 천연기념물 제 537호로 지정되어 있다. ‘선덕여왕, ‘추노’, ‘ 최종병기 활’ 등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둘기낭폭포에서 시작하는 <한탄강 둘레길> 중 ‘벼룻길’은 한탄강의 지질명소를 감상할 수 있는 둘레길이다. 비둘기낭폭포, 멍우리협곡, 부소천협곡 등 한탄강의 비경이 차례로 이어진다.

※ 한탄강둘레길-벼룻길 : 비둘기낭폭포 – 멍우리협곡 - 부소천협곡, 6.2km(왕복 약 3시간 소요)


<교동장독대마을>은 농촌의 건강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는 곳이다. 오감만족 삼시세끼, 우리쌀클레이, 전통고추장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족단위로 체험이 가능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방문하기 좋다. 시골풍경이 내다보이는 마을카페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고 숙박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포천 아트밸리>는 폐채석장이 멋지게 변신한 친환경 문화예술 공간이다. 우리나라의 으뜸 조경석이었던 포천석을 생산하던 곳으로 화강암질의 다양한 지질이 산재해 있어 국가지질공의 지질명소에 포함되어 있다. 폐채석장의 화려한 변신과 많은 예술작품이 조화롭게 펼쳐진 곳 한탄·임진강 국가지질공원의 명소 중 하나다.


<청산명가(구 청산별미)>는 버섯요리 전문점으로 직접 버섯을 재배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이 지정한 농가맛집이다. 버섯한우샤브를 비롯하여, 버섯전골, 버섯들깨전골, 버섯탕수, 버섯돌솥비빔밥 등 직접 재배한 버섯을 이용하여 요리한다.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허브아일랜드>는 허브를 테마로 한 공간으로 겨울에도 대형 온실에서 허브의 진한 향이 느껴진다. 허브박물관과 허브화장품, 허브베개 등 다양한 허브체험, 허브비빔밥 등 허브음식, 허브를 이용한 허브힐링테라피 등 허브에 대한 모든 것을 느껴볼 수 있다. 겨울에는 반짝이는 불빛들로 밤이 더 화려하다.

ㅁ

[코스1. 비둘기낭폭포]

ㄴ


[코스2. 한탄강둘레길 1코스 '벼룻길']

ㄴ


[코스3. 교동장독대마을]

ㄴ

ㅣ ㅓ


[코스4. 포천아트밸리]

ㄴ

; ㅇ


[코스5. 청산명가(구 청산별미)]

ㅇ


[코스6. 허브아일랜드]

ㅇ



ㄴ

기본정보

0.0℃ 흐림

경기 / 포천시
  • 여행테마 : 2019년 01월 취향대로 골라가는 1월 농촌여행코스

여행 1일차

여행 2일차

전체 댓글(000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