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하신 정보를 조회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명당에서 전통을 즐기다. 두억행복드림마을
종남산과 서방산 사이 황기봉, 깃대봉 등 산봉우리가 모여 이루는 빼어난 풍경부터 봉서사, 대한민국 8대 명당터, 간중제 등 풍부한 문화·생태 자원까지! 작지만 알찬 매력이 있는 두억행복드림마을로 떠나볼까요?
267

▶ 삼례문화예술촌(1시간30분) ▶ 두억행복드림마을(3시간) ▶ 송광사(1시간)

▶ 완주힐조타운(1시간)

* Tip

① 도심과 가깝지만 깊은 산골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는 찾아가기가 어려워요.

단체 체험을 예약하거나,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답니다.

② 홈페이지가 없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두억행복드림마을은 카페와 블로그를 통해 체험 예약,

찾아가는 길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③ 마을과 체험관 주위에는 편의점이 없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은 미리 준비해가세요.


[코스1. 삼례문화예술촌] 옛 양곡창고에 피어난 예술꽃

삼례문화예술촌은 일제강점기 시절 지어진 양곡창고입니다. 1920년부터 2010년까지 양곡창고로 사용되다 점차 그 기능을 잃게 되자 새로운 감각으로 재구성하여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했는데요. 100년 가까이 된 건축물 위에 자연스레 덧댄 예술작품들이 곳곳에 녹아있어 미술관, 뮤지엄, 카페, 책공방, 목공소 등 어디서 찍어도 베스트 포토존이랍니다.



1

삼례문화예술촌


[코스2. 두억행복드림마을] 하늘이 내린 명당(明堂) 1번지

두억행복드림마을은 청정 봉서골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억이란 말은 예로부터 언덕위에 마을이 위치하고 돌이 많아 두럭(둔덕), 즉 언덕배기에 있어서 생긴 이름입니다. 앙증맞은 이름답게 마을 입구에 도착하면 아기자기한 느낌이 드는데요. 두억행복드림마을의 반전 매력은 체험과 함께 시작됩니다.


1

두억행복드림마을 전경 및 두억행복드림마을 입구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종남산과 서방산 사이에는 대한민국 8대 명당터가 있습니다. 밀양박씨 규정공파 박씨부인의 묘가 있는 곳으로 본래 밀양박씨 종친들의 소유건물이었지만 마을의 체험관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내놓았다고 합니다.


1

두억행복드림마을체험관


전통의 무게가 느껴지는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전통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것은 소원 목걸이 만들기 체험입니다. 예로부터 마을에는 명당터를 밟으면서 소원을 빌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속설이 전해져 내려옵니다. 편백나무에 자신의 소원을 적고 목걸이로 만들어 걸고 명당을 밟으면서 다시 한 번 소원을 빌면 된답니다.


1

소원목걸이만들기 체험 및 명당터 밟기 체험


짚풀을 이용해서 허수아비를 만들어보기도 하고, 강강술래,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등의 전래놀이 체험도 즐겁게 할 수 있어요. 널찍한 잔디 마당에서 둥글게 둘러 앉아 부르는 아리랑과 꽹과리 소리가 산골 깊숙이 울려 퍼집니다.


1

허수아비옷만들기체험전래체험


전통체험으로 조금 아쉽다면 12일 문화체험을 추천합니다. 문화체험은 체험관 내에 있는 행복드림한옥에서 전통선비의상을 입고 과거시험을 재현하며 예절과 교육에 대해 배우는 체험입니다. 또한 급제한 사람을 가마에 태우고 사물놀이패와 함께 축하행진을 하는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일반적인 개량한옥이 아닌 전통한옥이기 때문에 객실 내에 화장실, 샤워실, 주방 등의 편의시설이 없답니다.



1

두억행복드림마을 숙박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이지만 마을이 깊고 아늑한 산골에 위치해있어 개별적으로 찾아가 체험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미리 전화문의를 통해 단체가 예약되어있는 날 맞춰가는 편이 좋습니다.



[코스3. 송광사] 천년고찰 송광사

마을에서 30분가량 떨어진 도로 옆에 위치한 송광사는 천년고찰입니다. 체험관도 산속에 있는데 전통 사찰이 도로 옆에 있다니 의아할 법도 한데요. 고대에서부터 중요한 사찰들은 왕도(王都)나 고을 한복판의 평지에 주로 세워졌다고 합니다. 유구한 역사만큼 조선시대의 유일한 열십()자형 2층 누각인 보물 1244호 완주 송광사 종루와, 대웅전, 삼세불상 등 다양한 문화유물이 있어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사찰입니다.


1

송광사 대웅전 및 송광사 종루


[코스4. 완주힐조타운] 낮도 밤도 아름다운 완주힐조타운

명산으로 꼽히는 봉실산에 들어선 완주힐조타운은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조성된 자연 속 힐링공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으로 보이지 않는 법이라는 소설 <어린왕자>를 테마로 하여 약 1만여 평의 정원 곳곳에 LED조명을 설치했는데요. 동화 속 어린왕자가 사하라 사막에서 만난 여우빛(여우불/도깨비불)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낮에는 자연, 밤에는 예술과 조화를 이루는 완주힐조타운에 들러보세요.



11

완주힐조타운 허브농원 낮과 밤. 완주힐조타운 제공

기본정보

31.0℃ 흐림

전북 / 완주군
  • 여행테마 : 2016년 12월 겨울보내기 좋은 농촌여행코스

여행 1일차

공공누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000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