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 이야기

전문가 여행후기
  • 오늘의 영화는 당진 추억 만들기
    오늘의 영화는 당진 추억 만들기
    2673 1
    풋풋한 어린 시절, 한창 데이트에 열 올리던 젊은 날에는 대부분의 특별한 추억들이 볼거리 많은 놀이공원과 전시관에서 만들어졌던 것 같아요. 수줍고 어색한 첫 만남도 놀이기구 하나면 맞잡은 두 손을 꽉 쥐게 되고, 딱히 할 이야기가 없더라도 걸으면 걸을수록 나타나는 진귀한 볼거리들은 내 지식을 총동원해 입담을 쏟아내게 만들었었죠. 당진 삽교호 놀이동산과 해양테마공원, 함상공원은 그 풋풋한 연애 시절의 추억을 새록새록 떠올리게 만듭니다. 이승기가 열연한 ‘오늘의 연애’와 작년에 개봉한 ‘인천상륙장전’의 촬영장이기도 하지요. 영화 속으로 떠난 듯, 추억 속으로 떠난 듯 달콤한 여행지, 조...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풋풋한 어린 시절,

    한창 데이트에 열 올리던 젊은 날에는 대부분의 특별한 추억들이 볼거리 많은 놀이공원과 전시관에서 만들어졌던 것 같아요.

    수줍고 어색한 첫 만남도 놀이기구 하나면 맞잡은 두 손을 꽉 쥐게 되고,

    딱히 할 이야기가 없더라도 걸으면 걸을수록 나타나는 진귀한 볼거리들은 내 지식을 총동원해 입담을 쏟아내게 만들었었죠.

    당진 삽교호 놀이동산과 해양테마공원, 함상공원은 그 풋풋한 연애 시절의 추억을 새록새록 떠올리게 만듭니다.

    이승기가 열연한 ‘오늘의 연애’와 작년에 개봉한 ‘인천상륙장전’의 촬영장이기도 하지요.

    영화 속으로 떠난 듯, 추억 속으로 떠난 듯 달콤한 여행지,

    조물조물 술도 빚고, 맛있는 매실한과 만들기도 해보는 재밌는 코스로 재미나게 다녀와 보았습니다!   



    external_image


    놀이동산은 어린이와 연인들의 천국, 병아리처럼 줄 서있는 아이들도 귀엽지만, 두 손 잡고 쪼르르 달려가는 커플들도 만만치 않네요.

    삽교호놀이동산은 이승기, 문채원이 주인공으로 나온 ‘오늘의 연애’의 촬영지입니다.

    해피엔딩을 맞이하기까지 뜻대로 잘 안 되는 좌충우돌 연애담이 마치 놀이기구처럼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하는 곳이지요.

     

    external_image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는 삽교호놀이공원


    놀이공원의 상징 같은 대관람차를 타고 오르니 삽교호와 당진 앞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하늘에서 즐기는 작은 둘만의 공간, 나라면 어땠을까 생각하니 왠지 야릇한 상상이 밀려오네요.

    로켓처럼 하늘로 솟구치는 짜릿한 놀이기구 스페이스샷을 타고 원 없이 비명도 질러보았습니다.

    대롱대롱 매달려 기계의 힘에 대항하게 하는 디스코 팡팡,

    안간힘을 쓰면서도 익살스런 DJ의 멘트에는 웃음이 터져 나오는 매력이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external_image

    놀이공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바이킹과 범퍼카


    다음엔 바이킹을 타보자, 그다음엔 범퍼카! 끝도 없이 이어지는 놀이기구마다 부지런히 매표하고 줄을 서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가버립니다.

    놀이동산 곳곳마다 행복한 표정으로 인증 샷을 찍는 가족, 연인, 아이들을 보니 놀이동산만큼 활력 있는 여행지도 없는 것 같아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해양테마공원과 함상공원


    놀이기구로 흥분된 마음을 가라앉히고 당진 바닷가로 걸어갑니다.

    이곳에는 당진해양테마과학관과 삽교호함상공원이 있지요.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많은 장면을 함상공원의 구축함과 전투함에서 찍었다고 합니다.

    영화 속 망망대해의 긴박했던 장면들이 실제론 이 정박한 함상에서 촬영된 거라고 하니 신기하네요. 


    external_image

    당진 바다위에 떠 있는 멋진 군함들


    바다 위에 군함이 떠있는 것도 신기한데, 올라탈 수 있다니 흥미롭죠? 군대 다녀온 남자에게는 할 말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오면 먼저 해양테마과학관과 함께 함상공원을 둘러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먼저 해양테마과학관에 들러 바닷속에 들어가지 않으면 볼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수족관과 표본으로 구경합니다.

    2층에 올라가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공룡관부터 화석, 광물관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실감나게 재현해 놓은 군함 자세한 설명도 되어있다


    동선대로 관람하며 자연스럽게 이동하다 보면 함상공원에 도착!

    해군이 아니더라도 나라 지키는 대한민국 군인이라면 알뜰하고 쓸모 있는 잡지식이 술술 풀려 나오는 곳이지요.

    함상공원에서는 두 대의 전함뿐만 아니라 항공기와 장갑차도 볼 수 있고, 함포와 기관총도 실물로 볼 수 있답니다.

    실제 전투에 사용되었던 미사일과 함포, 어뢰는 물론, 조타실과 미로처럼 얽힌 해군들의 생활공간도 들여다보았어요.

    해군이나 해병대 나온 사람들에겐 추억 돋는 곳이랄까요.

    갑판 위에서 함포나 구축함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보니

    누구에게나 해군과 바다에 대한 로망을 품게 해주는 멋진 여행지인 듯합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애주가들의 천국이 여기 있습니다


    술 좋아하는 어른들에겐 반가운 여행지, 당진 여행을 와서 이 신평양조장을 그냥 지나쳐가면 너무 아까운 일이죠?

    신평면에 위치한 이 양조장은 1933년부터 현재까지, 백 년 가까운 전통을 3대에 걸쳐 이어가는 양조장입니다.

    생산유통만 하는 게 아니라 언제나 방문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활짝 문을 연 최초의 ‘찾아가는 양조장’입니다.  


    external_image

    시음할 생각에 문 앞부터 마음이 설렙니다


    이곳에서는 1933년 일제 강점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우리 막걸리와 전통 약주를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양조장 옆에 백련양조문화원을 지어 이곳을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신평양조장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지요.

    햇살 스미는 창호가 따스한 이 공간은 양조장과 함께 세월과 역사를 고스란히 드러내는 멋진 체험장입니다.

    오랜 유물들은 물론, 사진과 백련양조문화원에서 이곳의 역사를 살펴보고 다양한 막걸리와 전통 약주 등을 시음해볼 수 있게 꾸며놓았답니다.


    external_image

    양조장의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신평양조장만의 특징이라면 백련잎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당진의 명품 쌀인 해나루쌀로 빚은 술에 백련잎의 특유한 향이 더해져 ‘백련’이란 브랜드가 탄생했지요.

    술이야 그저 맛보고 마시는 거라지만, 이곳에 오면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단체 위주로 체험이 진행되지만 일주일 전에 미리 신청을 하면, 가족 체험객들도 단체와 함께 막걸리 빚기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너무 맛있어도 과음은 하지마세요


    막걸리는 오랜 숙성이 필요한 술이지만 그중에서도 단양주는 단기간에 만들 수 있는 술이지요.

    체험은 이 단양주 위주로 진행되는데요, 직접 물이 든 병에 고두밥을 눌러 담아 누룩과 효모를 얹고 묵히면 나만의 막걸리가 완성됩니다.

    집에 가져가서 한두 번 설명대로 휘저어주면 나만의 막걸리 완성!

    술 좋아하는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발효 과학도 공부하고 역사 공부, 문화 체험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미리미리 예약해두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반갑게 맞아주는 할머니들 ‘웰컴이유!’


    당진에는 또 하나 개성 있는 체험마을이 있습니다.

    백석올미영농조합에서 운영하는 백석올미마을인데요,

    마을 할머니들이 만드신 전통 한과, 특산물과 매실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가 일품인 곳입니다.

    ‘할매’라는 호칭으로 더욱 친근함을 주는 어르신들은 도도한 표정과 캐릭터가 매력이라지요?

    마을에 들어서면 체험관 벽면에서부터 익살스런 할머니 캐릭터 그림과 ‘할매들의 반란’이라는 문구가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external_image


    백석이란 이름은 마을에 하얀 돌이 많아 유래했다고 합니다.

    브랜드인 ‘올미’는 한자로는 으뜸 올(兀), 맛 미(味)를 써서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는 의미하며,

    영어로는 ‘All ME’, ‘모두 우리에게 오라’는 의미도 있다고 하네요.

    백석리 부녀회 회원들은 전부 60대 이상이며, 정년퇴직 할 때까지 올미할매로 활동하게 됩니다.

    올미마을에서 할매들의 재미있는 입담과 개성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지요! 


    external_image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센스가 돋보이는 상품들이 많다


    올미마을에는 체험장과 한과 공장, 조청 공장, 판매장, 체험 농장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요.

    그만큼 상품도 다양합니다.

    할매들의 센스인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깔끔한 포장디자인은 젊은 현대인의 시선도 사로잡을 만큼 세련됐지요.

    판매장에 가면 한과, 약과, 한과 선물 세트, 매실청, 매실장아찌, 조청, 누룽지 등 할매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상품뿐만 아니라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특히 마을에 매실나무가 많아 매실과 명품 쌀로 만든 한과가 인기입니다.

    올미마을만의 비법으로 이에 달라붙지 않는 조청으로 만들어 달콤새큼한 맛이 특징이지요. 


    external_image

    모양이 너무 예뻐서 먹기가 아까웠던 약과들


    우리는 약과 만들기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할머니께서 약과의 유래를 설명하시며 약과 반죽 만드는 법을 직접 보여주셨어요.

    반죽을 밀대로 밀어준 후 다양한 모양 틀로 꾹꾹 찍어낸 뒤 기름에 튀겨내면 끝~

    조청과 계피 옷을 입혀 쟁반에 담겨 나온 한과가 입맛을 다시게 만듭니다. 


    external_image

    재미있게 만들고, 맛있게 먹고


    약과를 만든 후에는 전통 한과도 만들어 보았어요.

    이 한과가 옛날엔 귀족들만 먹던 음식이라고 하네요.

    튀겨진 유과에 매실이 들어간 조청을 묻혀 하얀 쌀 튀밥을 묻혀내니 순식간에 한과 완성~

    직접 만든 한과와 약과를 맛보니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이렇게 만든 한과와 약과를 올미마을만의 귀여운 포장지에 담으니 이렇게 뿌듯할 수가 없어요!

    어른들 맘도 이럴진대 애들은 어떻겠어요? 가족들 모두 미소가 한가득합니다. ^^  


    external_image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었던 당진여행


    external_image



    온 가족 다 함께 찾아온 당진에서 잊고 있었던 추억뿐만 아니라 두 손 가득 막걸리와 한과, 약과, 보람이라는 소득까지 한 아름 안고 가네요.

    사전에 미리 입수한 여행지 정보는 더욱 알찬 여행을 만드는 데 큰 몫을 하는 것 같아요.

    각자 품고 있던 특별한 추억에 모두의 추억이 더해져 오늘 또 하나의 큰 추억이 만들어졌습니다.

    여행지의 매력은 이런 게 아니겠어요? 잘 준비한 당일 여행, 해외여행 안 부럽다! 당진에서 나만의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염관식 작가 -


    external_image



    [ 여행에 필요한 정보 ]


    [ 삽교호놀이동산 ]

    주         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5 삽교호놀이동산 (운정리 208-1)

    전         화 :  041-363-4589 

    홈 페 이 지 : http://www.sghland.com/ 

    이 용 시 간 : 10:00~23:00 

    이   용   료 : 1기종 대인(중학생이상) 4,500원/ 1기종 소인(초등학생 이상) 3,400원/ 대관람차 대인 6,000원 / 대관람차소인 4,000원

    휴   무   일 : 연중무휴 


    [ 해양테마과학관&함상공원 ]

    주         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79 삽교호함상공원  (운정리 197-3) 

    전         화 : 041-363-6960 

    이 용 시 간 : 09:30~19:30

    이   용   료 : 함상공원+해양테마과학관 / 대인6,000원 / 소인5,000원 / 우대요금 4,000원

    휴   무   일 : 연중무휴 


    [ 신평양조장 / 백련양조문화원 ] 

    주         소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신평로 813 (금천리 350-1)

    전         화 : 041-363-9063  

    홈 페 이 지 : http://www.koreansul.co.kr/

    입   장   료 : 시음 및 관람 무료

    양 조 체 험 : 막걸리 빚기 25,000원 / 막걸리 소믈리에 과정 25,000원 / 증류주 내리기 45,000원 / 누룩전, 쿠키 만들기 25,000원

    체 험 시 간 : 평일 10:00~16:00 체험 사전 예약 필수 (최소 1주일 전 문의 바람)

    휴   무   일 : 명절 연휴

     

    [ 백석올미마을 ]

    주         소 : 충청남도 당진시 순성면 매실로 246  (백석리 754-1)  

    전         화 : 041-353-7541

    홈 페 이 지 : www.allmeone.com

    체 험 안 내 : 한과 만들기, 약과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공예 체험 등

    체   험   비 : 한과 만들기  10,000원/ 약과 만들기 15,000원 / 시골할매밥상(식사) 8,000원 / 한과+약과+식사 30,000원(패키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