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28.0℃
시원한 폭포와 함께하는 연천 여행
나룻배마을에서 민통선 투어, 임진강 생태체험, 농산물 수확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시원한 폭포와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코스

여행코스 정보

나룻배마을(민통선 투어, 임진강 생태체험, 농산물 수확 등 5시간) ▶ (1km, 2분) ▶ 허브빌리지(산책 30분) ▶ (12.71km, 20분) ▶ 애심목장(치즈체험 40분, 피자체험 1시간, 낙농체험 30분, 아이스크림 체험 30분) ▶ (14.95km, 20분) ▶ 재인폭포(탐방 30분)  ▶ (7.19km, 13분) ▶ 푸르내마을(기업세미나, 팜파티, 전통음식 체험 등)

여행 1일차

1코스

나룻배마을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2코스

허브빌리지

상세보기 +

3코스

애심목장

상세보기 +

4코스

재인폭포

상세보기 +

5코스

푸르내마을

상세보기 +

여행소개

[코스정보]

나룻배마을(민통선 투어, 임진강 생태체험, 농산물 수확 등 5시간) ▶ (1km, 2분) 허브빌리지(산책 30분) ▶ (12.71km, 20분) 애심목장(치즈체험 40분, 피자체험 1시간, 낙농체험 30분, 아이스크림 체험 30분) ▶ (14.95km, 20분) ▶ 재인폭포(탐방 30분)  ▶ (7.19km, 13분) ▶ 푸르내마을(기업세미나, 팜파티, 전통음식 체험 등)



무더운 여름, 농촌체험마을 나룻배마을에서 민통선 투어, 임진강 생태체험, 농산물 수확 등을 해보자. 뿐만 아니라, 마을 이름처럼 나룻배를 타 볼 수도 있다


나룻배활성화센터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낙농체험목장이자 6차산업 인증업체 애심목장으로 가 보자. 치즈체험, 피자체험, 송아지 우유주기 등 다양한 낙농체험, 아이스크림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체험이 끝나면 임진강을 바라볼 수 있는 허브빌리지로 가 계절별로 다른 식물들이 가득한 공간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갖자.


마지막으로 한탄강가의 큰 협곡에 위치한 재인폭포에 가보자. 폭포와 마을 이름의 유래에 관한 재인이라는 사람의 전설과 더불어 용이 하늘로 올라갔다는 용소는 폭포의 절경과 더불어 방문객들에게 매력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코스1. 나룻배마을]     둘러보기 + 

 1 1

임진강 나룻배를 타볼 수 있는 나룻배마을

 

나룻배 마을은 임진강 최북단의 마을로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이다. 마을 앞으로는 임진강이 흐르고 뒤로는 민통선이 자리하고 있다. 나룻배마을 주민은 농민의 마을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아울러 민통선 안보체험과 임진강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과 민통선 내의 농사체험을 맛볼 수 있다. 인삼, 콩, 율무, 쌀 등 잡곡류가 주 생산물이며, 오이, 토마토, 참외, 수박 등을 체험거리로 재배하고 있다.

또한, 마을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특산물들을 구매할 수 있어 청정지역에서 자란 농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다.

 

[코스2. 허브빌리지]


 1

시원한 그늘막이 쳐진 예쁜 카페공간

1

돌담과 수목이 어우러진 허브빌리지

1

형형색색 꽃들과 허브향들이 가득한 정원

 

자연과 문화가 경계 없이 서로 어우러져 있어 아름다운 자연의 품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하늘과 강과 산야가 아름다운 삼중주를 이루는 허브빌리지에는 푸른 초목들로부터의 명상과 수백여 종의 형형색색 꽃들과 드넓게 펼쳐진 허브 향으로부터 즐거움과 휴식을 안겨준다. 도심의 오염된 공기와 탁한 대기가 별빛을 가려버리듯 도시에서의 일상이 생기를 잃고 그 빛을 잃어버릴 때, 여러분 모두가 이곳 연천허브빌리지에서 그 빛을 싹틔울 수 있다.

마음의 안식을 자연의 빛 속에서, 여유로운 문화적 체험 속에서, 임진강물의 굽이치는 물결과 둘러쳐진 산야 속에서 삶의 희망과 평화를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코스3. 애심목장]     둘러보기 + 


1 1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한 정통 낙농목장

 

1 1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을 즐기는 어린이

 

애심목장은 DMZ 청정지역 연천군에 위치한 애심목장은 젖소, 우유, 치즈를 즐길 수 있는 정통 낙농목장이다. 인근 낙농가를 모아 애심뜰영농조합을 구성하여 농업교육과 체험학습, 유가공을 병행하고 있는 곳이다. 사랑하는 마음이란 뜻을 품은 애심목장은 경기도 밀크스쿨 중 최북단에 위치한 목장으로 주변에 개발된 곳이 없는 순수 시골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애심목장은 목장 주위에 개발된 곳이 없는 순수 시골의 모습을 가진 우리나라 평균 규모의 실제 낙농 목장의 모습을 그대로 보실 수 있는 목장이다.

현재 6천 평의 목장에는 600평의 축사와 60평의 밀크 스쿨 치즈 공방과 부대 시설, 100평의 비닐하우스 치즈 체험장, 다목적 교실, 송아지 우유 주기 체험장, 토끼장이 있고, 별도의 숙박동 3채와 세미나실을 활용하여 낙농 체험과 치즈 체험, 소시지 체험 등 농업 체험을 하고 있다. 애심목장은 경기도와 연천군 지원 밀크스쿨이고, 농촌진흥청 지원 교육농장이며, 낙농진흥회 인증 체험목장,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우수체험공간이다. 또한, 유가공 제조시설 허가를 받아 체험과 실습을 전문화 체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스4. 재인폭포]


 1

에메랄드빛 신비한 물빛


 1

재인폭포의 시원한 물줄기


한탄강(漢灘江)가에 있다. 길이 100m, 너비 30m, 높이 18m이다. 다른 폭포와는 달리 평지가 움푹 내려앉아 큰 협곡이 생기면서 폭포가 생겼다. 폭포에 관한 전설이 전한다. 옛날 줄타기를 잘하던 재인이라는 사람에게 아름다운 부인이 있었는데, 이 고을 수령이 부인을 탐하여 재인을 죽이자 재인의 부인은 수령의 코를 물고 폭포에서 자결하였다. 그 뒤 재인폭포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폭포 위에는 용이 하늘로 올라갔다는 용소(龍沼)가 있다.


[코스5. 푸르내마을]     둘러보기 + 

 

 1

토마토와 허수아비가 정겨운 트랙터 그림

1 

 푸르내마을의 수영장

1 1

 푸른 논과 하늘이 어루려져 싱싱한 토마토

 

푸르내마을은 한탄강 상류의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청정지역에 600명의 주민이 합심하여 20여 종의 체험농장을 조성한 곳이다. 다양한 농사체험과 농산물을 활용한 실내체험으로 도시민들의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창의적인 체험 학습장으로 재방문 90% 이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밖에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내체험장,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팜연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서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들도 워크숍 장소로 활용하면 좋은 곳이다.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