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삽교호 바닷바람을 맞으며, 당진 여행

영화 <오늘의 연애>와 <인천상륙작전>의 촬영지이기도 한 삽교호놀이동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추억의 사진들을 남겨 보자.
충남 / 당진시  현재날씨
4.0℃
구름 조금

여행테마

2017년 11월

영화, 드라마로 만나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삽교호놀이동산(관람 및 사진촬영 1시간) ▶ (도보이동) 

해양테마과학관&함상공원(관람 및 탐방 1시간) ▶ (5.72km, 9분) 신평양조장(전통주 체험 2시간) ▶ (12.23km, 19분) 

백석올미마을(매실한과, 매실약과 만들기 1시간~2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삽교호놀이동산

상세보기 +

2코스

해양테마과학관&함상공원

상세보기 +

3코스

신평양조장

상세보기 +

4코스

백석올미마을

상세보기 +

여행소개

 영화 <오늘의 연애>의 엔딩 장면에 등장한 놀이동산인 삽교호놀이동산은 작지만 알차게 꾸며져 있어 스냅사진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서 알록달록한 유원지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겨보고, 인근의 해양테마과학관을 둘러보고,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촬영지인 함상공원으로 가, 화산함, 전주함이라는 명칭을 사용했던 두 척의 함정에서 해군과 해병대의 전통과 문화, 무기와 장비를 직접 보고 체험해보자.


다음은 국내 최초로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신평양조장>으로 가보자. 당진 해나루쌀에 백련잎을 첨가해 발효시킨 프리미엄 막걸리를 맛보고, 막걸리 빚기, 막걸리 소믈리에 클래스, 증류주 체험 등 다양한 전통주 체험을 해보자.


마지막으로 왕매실나무 10만 그루 이상이 자라고 있는 농촌체험마을이자 6차산업인증업체 <백석올미마을>로 가, 조용한 시골마을을 둘러보고, 매실한과, 약과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보자.


1


[코스1. 삽교호놀이동산]

 

1

당진의 유명관광지 삽교호놀이동산

1 1

영화 오늘의 연애 엔딩장면 촬영지


영화 <오늘의 연애>의 엔딩 장면에 등장한 삽교호놀이동산은 2002년 함상공원이 개장한 이래 당진 최고의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장미꽃이 만발한 울타리와 살아 움직이는 공룡 로봇 등을 위시해서 가족과 함께 산뜻한 사진을 찍을 포토 존이 곳곳에 준비돼 있다. 또한 스페이스샷, 타가디스코, 바이킹, 범버카, 회전목마, 미니기차 등 여느 놀이동산에서나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랑받는 놀이기구가 준비돼 있어 가족과 함께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그 외 도자기 만들기, 도자기 굽기, 황토 염색 등을 할 수 있는 체험장이 주변에 있으니 학생들을 위한 체험의 장으로서도 유익하다.

동절기엔 10:00~20:00까지 운영하며 놀이기구 요금은 평균 4,000원(성인 기준. 어린이는 –1,000원) 정도이다.




[코스2. 해양테마과학관&함상공원]

 

1

대형 상륙함과 구축함이 있는 삽교호 함상공원

1 

 해양테마과학관에서 해양생물과 4D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삽교호함상공원은 바다에 정박한 상태의 대형 상륙함과 구축함을 통해 해군과 해병대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조성됐다.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촬영지로서 최근에 더 주목받고 있다. 상륙함 ‘화산함’, 구축함 ‘전주함’과 더불어 수륙양용장갑차, 항공기, 함포 등 다양한 종류의 군사 무기를 만나볼 수 있어서 국가의 안보를 다시 생각하게 해준다. 그 외 4D영상관, 행글라이더, 함상카페 등 즐길 거리와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삽교호함상공원 내에 위치한 당진해양테마과학관은 일상에서 겪어보지 못한 해양 생물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총 2층으로 구성된 과학관에 전시된 요소들은 알차다. 해양테마과학관답게 1층은 어패류 표본 전시관, 해파리 모형 체험관, 열대·해수어 수족관, 닥터피쉬 체험존 등 해양 생태계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서 평소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희귀한 해양 생물의 표본을 관찰하며 바닷속 생태계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다. 2층은 화석 광물관과 목공예특별전시관 그리고 공룡특별전시관이 있어 아이들이 여러 과학 분야에 관심을 갖게 할 만하다.

운영 시간은 09:00~18:00이며 함상공원과 해양테마과학관을 포함한 이용 요금은 6,000원(성인)이다.





[코스3. 신평양조장]

 

1

신평앙조장  

1 1

각종 술이 전시된 공간과 전통주 문화체험장

1

막걸리빚기체험


신평양조장은 1933년 처음 술을 빚기 시작한 할아버지가 시작해 그 손자로까지 3대째 맥을 이어가고 있는 전통 양조장이다. 신평양조장은 지난 100년 동안 전통 술을 지키고 발전시켜온 셈이다. 당진 해나루쌀에 백련잎을 첨가해서 발효시킨 프리미엄 막걸리인 ‘백련생막걸리’와 ‘백련막걸리’, 그리고 화이트 와인처럼 깔끔하고 은은한 전통 약주 ‘백련맑은술’이 신평양조장에서 만드는 우리 술이다. 이런 귀한 술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신평양조장 바로 옆에 있는 전통주 문화체험장인 백련양조문화원에서 직접 막걸리를 빚어볼 수 있다. 또한 막걸리 소믈리에 클래스와 증류주 체험, 누룩전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으니 우리 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우리 술의 미학을 알아보자.




[코스4. 백석올미마을]       둘러보기 + 

 

1

왕매실나무와 매실한과로 유명한 올미마을

1 1

모심기체험과 쌀클레이체험


백석올미마을은 왕매실나무가 10만 그루 이상 자라고 있는 농촌 체험 마을이자 6차산업인증업체다. 당진의 명품 쌀인 ‘해나루쌀’이 많이 나는 고장이기도 하다. 그래서 당진의 쌀과 매실, 엿기름으로 만든 ‘매실한과’를 대표 상품으로 내걸고 있다.
백석올미마을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매실한과 만들기, 매실·강낭콩 수확 체험, 장아찌·엑기스 담기 등이다.
백석올미마을의 운영 시간은 09:00~18:00이고 주말과 공휴일엔 쉰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