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장옥정'의 직지사와 도자기의 얼을 찾아서

우리 불교의 원류 역할을 하며 드라마 <장옥정>의 촬영지이기도 한 천년 고찰 직지사가 있는 김천으로 떠나보자.
경북 / 김천시  현재날씨
4.0℃
맑음

여행테마

2017년 11월

영화, 드라마로 만나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직지사(드라마 '장옥정' 촬영지, 탐방 1시간) (300m 내외) 

김천세계도자기박물관(탐방 1시간)(12.94km, 28분) 김천황금시장(12.89km, 19분) 

이화만리마을(도자기만들기체험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2코스

김천세계도자기박물관

상세보기 +

3코스

김천황금시장

상세보기 +

4코스

이화만리마을

상세보기 +

여행소개

수없이 많은 콘텐츠로 부활한 장희빈, 그중 악녀 장희빈이 아닌, 장옥정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 <장옥정>의 촬영지 직지사로 가, 애달팠던 그녀의 사랑을 다시금 생각해보자.
 
다음은 김천의 자랑, 도자기를 관람하러 김천세계도자기박물관으로 가보자. 전 세계의 다양한 도자기를 둘러본 후, 김천황금시장으로 가 싱싱한 지역특산물도 구매하자.

마지막으로 전문 자격증을 갖춘 10명의 체험지도사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화만리마을로 가 핸드페인팅 (도자기 그림그리기), 접시 꾸미기, 물레성형체험, 시·도화 판 체험, 도자기 시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도자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묵, 두부, 잡채 등 잔치 음식 만들기, 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겨보자.

1

[코스1. 직지사]

1

드라마 <장옥정>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직지사 풍경

1

직지사 대웅전

1 1

직지사 대웅전과 사찰내부

1

산세가 우거진 직지사 풍경

1 1

돌담과 돌탑


드라마 <장옥정>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직지사는 신라 눌지왕 2년(418년)에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이다. 아도 화상이 냉산에 도리사를 건립한 후 황악산을 가리키며 “저 산 아래도 절을 지을 길상지지(吉祥之地)가 있다.”라고 말한 것에 유래하여 직지사(直指寺)라 불리게 됐다고 한다. 

우리나라 제일의 가람이라고 자부하는 직지사는 10ha에 달하는 넓은 터를 보유한 채 오랜 시간 동안 증수됐지만, 임진왜란 때 일주문을 제외하고 모두 전소되어 찬란했던 옛 모습을 찾아보기는 힘들다. 하지만 대웅전 삼존불 뒤에 걸린 삼존불탱화 및 약사전의 석조약불좌상 등 여전히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다. 직지사는 또한 전국 제일의 템플스테이를 운영하며 포교와 전법에 힘쓰고 있다.




[코스2. 김천세계도자기박물관]

 1

김천 세계도자기 박물관 전경

 1

화려하고 우아한 대형 도자기

1 1

보존과 전시가 잘 되어 있는 박물관 내부

1

우아한 유럽도자기 전시실 

1 1

덴마크 로열 코펜하겐 및 우리의 분평자기


김천 세계 도자기 박물관은 진귀한 명품 도자기의 화려하고 우아한 멋을 느낄 수 있다. 도자기의 박물관답게 도자기의 역사와 종류, 그리고 제작 과정이 상세하게 전시돼 있다. 1,000여 점의 도자기를 소장했는데, 한국 도자기 30점, 유럽 도자기 503점, 크리스털 및 유리 512점 등이 있다. 

전시실은 3개로 구성돼 있는데, 기획전시실, 유럽도자기전시실, 크리스털 및 유리전시실이 그것이다. 또한 세계 도자기의 역사와 제작 과정을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영상실도 있다.

이용 시간은 09:00~18:00이며 이용 요금은 1,000원이다. 매주 월요일에는 휴관한다.




[코스3. 김천황금시장]

 

1

황금알을 낳는 황금시장 먹거리 장터 입구

1 1

황금시장 시장풍경


조선시대 5대 시장 중 하나였던 김천장의 맥을 이은 전통 시장으로, 2013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됐다. ‘황금시장’이라는 어원은 일제 때 마을에서 사금이 났다고 하여 황금정이라 불렸던 황금동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매월 5, 10일에 정기적으로 열리며, 수요 청년마켓이나 야시장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다. 지역 특산품인 포도, 자두, 유기가 많이 팔리고 지례흑돼지로 만든 족발과 순대가 먹을거리 유명하다. 또한 수요일마다 열리는 수요 장터에선 베트남식 만두와 중국식 만두 같은 별미도 만나볼 수 있다.




[코스4. 이화만리마을]       둘러보기 + 

 1

자두꽃 향기가 만 리까지 간다는 이화만리마을 입구

1

농구장과 드넓은 운동장이 있는 이화만리마을 풍경

1 1

가을느낌의 이화만리마을과 김장체험모습

1 1

아이들이 더욱 즐거워하는 두부만들기와 천연염색체험


자두꽃(이화李花) 향기가 만 리까지 간다는 뜻을 가진 이화만리마을은 백두대간의 깨끗한 산천과 역사를 간직한,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 농촌 체험 마을이다. 100여 년 전부터 매년 1월이면 청정 지역에서만 산다는 백로와 왜가리 떼가 마을 뒷산에 터를 잡고 서식한다고 하니, 이화만리마을의 청정함은 독보적이라 할 수 있겠다. 4월이면 마을 이름처럼 온 마을에 자두꽃이 만발하고 그 향기가 마을을 감싸고, 6월에는 자두 열매가 주렁주렁 열린다고 한다. 자두 외에 복숭아와 사과 역시 유명하다.

이런 이화만리마을에는 전문 자격증을 갖춘 10명의 체험 지도사가 직접 체험을 지도하는 도자기·천연비누·두부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으니 다른 곳에서보다 깊은 농촌 체험을 즐길 수 있겠다. 그 외에도 묵, 두부, 잡채 등 잔치 음식 만들기 및 잼 만들기 등도 즐길 수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