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맑은 정기가 샘솟는 남양주 여행

수도권 최초로 슬로시티로 지정된 남양주 조안, 조안면에서 느림의 철학을 느껴보자.
경기 / 남양주시  현재날씨
-2.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7년 12월

우리마을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물의정원(산책 1시간) ▶ (800m 내외)

▶ 초록향기(농경문화․전통음식체험 1~2시간) ▶ (5.52km, 11분)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유기농법 전시 관람 및 체험 1~2시간) ▶ (1.25km, 2분) 

남양주종합촬영소(영화, 드라마 세트장 탐방 1~2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물의정원

상세보기 +

2코스

초록향기

상세보기 +

3코스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상세보기 +

4코스

남양주종합촬영소

상세보기 +

여행소개

맑은 북한강을 배경으로 하늘 하늘 바람에 흩날리는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물의 정원>으로 가보자.


물의 정원이 위치해 있는 조안면은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으로 북한강과 남한강의 수려한 자연, 다산 정약용 생가와 박물관 등의 전통 유산 그리고 깨끗한 자연이 어우러져 지속 가능한 생태 도시의 전형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강 변에 위치한 슬로시티 조안은 식수원 보호 때문에 각종 규제에 묶여 개발되지 못했던 마을이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지역개발을 막았던 이 규제 덕분에 자연과 문화를 보호할 수 있었고, 시간이 흘러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다음은 인근의 농촌교육농장이자 스타팜인 <초록향기>로 가 다양한 농경문화, 전통음식체험을 즐겨본 후, 단순히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수단이 아닌 자연과 사람, 지구의 지속 가능한 공생을 위한 첫걸음으로써 유기농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로 가, 유기농 농업문화유산의 발굴과 보존, 역사, 문화를 체험해보자. 


마지막으로 한국영화 제작의 메카 <남양주종합촬영소>로 가 실물 크기의 영화 야외세트, 미니어처체험전시관을 둘러보며 여행을 마무리하자.

1

[코스1. 물의정원]

1

물의정원 액자 조형물

1

물의정원의 고요한 풍경

 1

물의정원 물마음길 표지판

1 1

뱃나들이 벤치와 연꽃벤치


물의정원은 자연이 준 아름다운 풍경과 예쁘게 핀 양귀비가 있어 데이트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고, 북한강 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물의정원은 운길산 등산로를 따라 물마음길로 들어서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물마음 마당을 만날 수 있고, 연인이, 가족이 산책을 하기 좋은 강변산책길이 있다. 물의정원은 과거 배가 드나들었던 곳으로 이곳에는 뱃나들이들이라는 옛 지명이 전해집니다. 이런 이야기를 품고 있는 뱃나들이 벤치에 앉아 한가로운 휴식을 즐겨보고, 자생연꽃습지와 어우러지는 화사한 연꽃 모양의 벤치에서 평온함을 느껴보세요.




[코스2. 초록향기]     둘러보기 + 

1

따뜻하고 아늑한 초록향기 펜션

1 1

생태농장 초록향기 표지판과 체험장

1 1

체험장내부와 단체숙박시설 내부

1 1

곧 빨간 딸기가 달려 체험을 즐길 수 있을 딸기체험장


농작물 수확 체험, 전통문화 체험, 교과연계학습 프로그램 및 농가 민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태체험농장이다. 초록향기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어울려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운길산 아랫마을에 위치해 있어 현대인에게 자연과 함께 지친 마음을 달래고 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000평의 부지에 종합체험장, 두부체험장, 펜션, 주차장, 동물농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유기농 인증을 받은 농지에서 딸기와 고구마 등의 작물을 재배 중이다.

운영 중인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딸기 체험, 고구마 수확 체험, 천연 염색,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농경문화 체험과, 두부 만들기 체험, 고추장 만들기 체험, 김치 담그기, 떡 메치기 체험 등의 전통음식 슬로푸드, 그리고 식물과 물, 진로 체험 학습 등의 교과 학습 연계 프로그램이 있다.




[코스3.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1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의 남양주유기농박물관

1 1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표지판과 남양주유기농박물관입구

1 1

남양주유기농박물관 전시(흙, 생명의 터)

 1 1

남양주유기농박물관 전시(인류, 농사를 시작하다)

1 1  

남양주유기농박물관 전시(우리집 탐구, 부엌과 슈퍼마켓)

 1

코코몽 팜빌리지(귀여운 코코몽과 친구들의 포토존)

1 1

코코몽 팜빌리지(코코몽기차와 농기구체험)

1 1

코코몽 팜빌리지(양들과 염소)


유기농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2011년 9월 세계 최초로 개관된 유기농 박물관이다. 박물관에선 다양한 유기농 관련 콘텐츠를 접할 수 있으며, 화분 만들기, 캐릭터 바람개비 만들기, 나무곤충 목걸이 꾸미기, 대나무 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준비돼 있다. 또한 유기농을 소재로 한 예술 작품이 전시되며, 농업과 관련된 오래된 서책과 근대 이후의 농기구 등의 유물도 전시된다. 


한편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코코몽을 테마로 만든 ‘코코몽 팜빌리지’에선 코코몽 기차를 탑승하여 코코몽 빌리지를 돌아볼 수 있으며, 유기농에 관한 다양한 체험장에서 나무곤충 만들기, 캐릭터 목걸이 꾸미기, 에코백 꾸미기, 동물양초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주말 7시까지) 개관하며, 매월 첫째 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과 추석엔 휴관한다.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이다.




[코스4. 남양주종합촬영소]

1 

남양주종합촬영소 관람안내도

1 

판문점세트(공동경비구역 JSA의 오픈세트)

1 1

판문점세트와 판문점 세트 촬영작품 안내

1

민속마을 세트 안내

1 1

민속마을 세트 전경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1,323,113㎡(약 40만 평)의 부지에 영화 촬영용 야외 세트와 규모별로 다양한 6개의 실내 촬영 스튜디오 그리고 녹음실, 각종 제작 장비 등을 갖춘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제작 시설이다. 시나리오 한 권으로 영화 한 편의 촬영과 제작을 마무리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스튜디오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영화 <서편제>, <쉬리>, <공동경비구역 JSA>,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 <취화선>, <음란서생>, <형사>,<미인도> 등 수많은 작품들이 탄생했다. 각 영화들이 촬영될 때 필요한 소품과 제작 과정을 고스란히 보존한 미니어처체험전시관과, 영화의 탄생과 기술 발전 과정과 영화 제작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영화문화관, 영상과 음향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영상체험관 등 수많은 체험 시설이 관람객들에게 영화에 대한 생생한 체험을 제공한다.


한편 영상관 ‘시네극장’에서 매월 양질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