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한국의 알프스로 떠나는 청양 여행

청양은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아름다운 칠갑산으로도 유명한 고장이다. 겨울철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인 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곳 또한 청양의 알프스마을이다.
충남 / 청양군  현재날씨
-3.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7년 12월

우리마을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 알프스마을(얼음분수축제 후 숙박) ▶ (1.43km, 3분) 

천장호 출렁다리(탐방 30분) ▶ (5.87km, 9분)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관람 1시간 30분)

여행 1일차

1코스

알프스마을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2코스

천장호 출렁다리

상세보기 +

3코스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

상세보기 +

여행소개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인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농촌체험마을 <알프스마을>. 천장처럼 높다는 의미로 천장리라 불리며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청정한 자연덕분에 알프스마을이라 불러지고 있다. 매년 겨울이면 그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이색겨울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겨울마다 펼쳐지는 얼음분수축제(2017. 12. 23 ~ 2018. 2. 18)에서 다양한 얼음 조각 작품을 감상하고, 썰매나 얼음 봅슬레이를 타는 등 겨울을 한껏 즐겨보자. 


해가 지면 펜션이나 도농교유센터 숙소에서 묵은 뒤 다음 날<천장호 출렁다리>에 가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로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2일'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인근의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는 일반인과 학생들을 위한 천문우주 테마 과학관이다. 국내 최대 굴절망원경이 설치된 주관측실 등에서 우주를 관측해보자.

 1

[코스1. 알프스마을]     둘러보기 + 

1

정겨움이 있는 소썰매

1 1

얼음분수축제 낮과 밤

 1

드넓은 운동장과 알프스마을 전경

1 1
알프스마을 박공예체험과 빙어낚시모습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칠갑산 정상 바로 밑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이다. 천장처럼 높다는 뜻으로 천장리 마을이라고도 불린다. 이 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는 한국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이자 KBS의 1박2일 촬영지로도 유명한 천장호 출렁다리와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 수영장, 체험관, 교육관 등과 숙박 시설이 있으며, 매년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얼음분수축제가 열린다.

얼음분수축제는 보통 연말에서 내년 2월까지 열리며, 다양한 얼음 조각과 얼음동굴, 소원터널, 포토존 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봅슬레이, 빙어 낚시, 빙어 뜨기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참나무 장작더미에서 구운 고구마와, 밤, 사골떡국, 사골우거지국밥, 빙어튀김 등 겨울에 맛볼 수 있는 별미를 만날 수 있다. 

그 외 마을에서 상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조롱박 공예, 박미스트 만들기, 짚트랙, 승마 등이 있다.





[코스2. 천장호 출렁다리]

1

세상에서 제일 큰 고추조형물이 있는 출렁다리 전경

1

천장호와 어울려 멋진 출렁다리의 전경

1 1

전설이 있는 용과 호랑이의 동상

1 1

아름답고 고요한 출렁다리 모습


청양의 명물이라 불리는 천장호 출렁다리는 2009년에 만들어졌으며, 총 길이 207미터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다. KBS 1박2일의 촬영지이기도 한 천장호 출렁다리 한가운데엔 청양의 특산물인 구기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16미터 높이의 주탑이 있다. 출렁다리는 폭 1.5미터로 상하좌우로 출렁이는 것이 큰 스릴감을 선사한다. 실제로 30~40센티미터 흔들리게 설계됐다고 한다. 출렁다리를 지나면 전망대와 칠갑산으로 향하는 등산로로 이어진다. 




[코스3.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

 

1 1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 간판과 건물전경

1

국내 최대구경급인304mm 굴절망원경

1 1 

굴절망원경과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 돔 전경

1 1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 내부모습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 백제의 진산(鎭山)으로 알려진 칠갑산 중턱에 위치한다. 칠갑이란 이름은 우주 만물 생성의 원리를 상징하는 칠(七)자와 천체 운행의 원리가 되는 육십갑자의 갑(甲)에서 유래했다. 칠갑산천문대는 즉 만물의 근원인 우주를 이해하고 우주에서의 자신의 위치를 깨달으며, 밤하늘의 신비로운 천체를 관측하는 기쁨을 느껴보라는 뜻을 지닌다.

천문대는 10미터 돔 스크린에 실제 밤하늘과 같은 가상의 천체를 투영하여 날씨와 상관없이 천문교육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천체투영실, 시민천문대로서는 국내 최대구경급인 304mm 굴절망원경이 설치되어, 이를 통해 행성, 성운, 성단 등 밤하늘의 천체 들을 관측할 수 있는 주 관측실, 관측실을 감싸는 반구형 슬라이딩 돔으로 설계되어 있는 보조관측실,  40명이 동시에 3D 입체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시청각실로 구성돼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