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우리 다도의 시원을 찾아가는 무안 여행

무안 역시 차와 연이 깊다. 다산 정약용 선생과 교류하며 우리나라의 다도를 정립한 초의선사가 탄생한 땅이다.
전남 / 무안군  현재날씨
1.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7년 12월

우리마을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 파도목장(낙농체험 1시간) ▶ (14.95km, 24분) 톱머리 유원지(산책 1시간) ▶ (13.81km, 23분) 

월선권역(떡케잌 만들기 1시간, 도자기 만들기 1시간, 숙박) ▶ (10.22km, 16분) 

초의선사 유적지(전통차 체험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파도목장

상세보기 +

2코스

톱머리 유원지

상세보기 +

3코스

월선권역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4코스

초의선사 유적지

상세보기 +

여행소개

바다를 배경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낙농체험목장 <파도목장>에서 우유 짜기, 소꼴주기, 초지 체험, 갓 짜낸 우유를 이용한 치즈 체험 등 다양한 낙농체험을 즐겨본 후, 조수간만의 차이가 심하여 밀물 때는 길이 2km, 폭 100m의 넓은 백사장과 얕은 수심으로 드넓은 해수욕장이 펼쳐지고, 썰물 때는 근처 갯벌에서 고둥 줍기, 굴 따기 등이 가능한 <톱머리 유원지>를 둘러보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만끽해보자.


그 후 농촌체험마을 <월선권역>에서 MICE 일정을 소화한 뒤, 떡케잌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겨본 후, 다음 날 <초의선사 유적지>로 가보자. 조선 정조10년(1786)에 무안 삼향면 왕산리에서 태어나 15세에 출가한 후 해남 대둔사 일지암에서 40여 년간 수행하면서 선 사상과 차에 관한 저술에 몰두하여 큰 족적을 남긴 초의선사의 역사를 둘러보고, 전통차를 음미해보자. 

1


[코스1. 파도목장]     둘러보기 + 

1 1

파도목장 입구 / 피도목장의 소

1 1

갯벌체험과 치즈체험

1

파도목장의 캠핑장


넓은 초지와 바다를 배경으로 그림처럼 펼쳐진 파도목장은 2008년 2월 4일 인간극장에 ‘나는 전설이다’라는 제목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언제나 생기 넘치고 깨끗하고 안전한 우유를 생산하여 우리나라의 대표 낙농가가 되겠다고 하는 파도목장에선 치즈 체험, 목장 체험, 캠핑 등의 낙농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세부적인 체험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① 마차 타기 : 목장에서 출발하여 초지를 가로질러 갯벌까지 이동한다.

② 갯벌 체험 :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람사르습지로 지정된 목장 앞 갯벌에서, 고동, 펄게 등을 잡으면서 자연생태를 배울 수 있다. 

③ 건초 먹이기 : 우리에게 귀한 우유를 제공해주는 젖소의 특징을 알아보고, 건초를 먹이면서 친근감을 느낄 수 있다. 

④ 송아지 우유 먹이기 : 생후 1 ~ 4개월 이내의 어린 송아지에게 직접 우유를 먹여볼 수 있다.

⑤ 아이스크림 만들기 : 얼음과 소금 등을 이용하여 과학적인 원리로 아이스크림을 만들면서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⑥ 치즈떡볶이 먹기 : 체험하는 동안 활동으로 출출해진 배를 채울 수 있도록 목장에서 생산한 치즈를 이용해 만든 떡볶이를 먹을 수 있다. 




[코스2. 톱머리 유원지]

1

톱머리유원지

1

선착장


조수간만의 차이가 심하여 밀물 때는 길이 2킬로미터 폭 100미터의 넓은 백사장과 얕은 수심으로 해수욕하기에 적합한 곳이며 썰물 때는 근처 갯벌에서 고둥 줍기, 굴 따기 등 체험을 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보호림으로 지정된 200년생의 울창한 해송 숲과 백사장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긴 백사장을 따라서 횟집들이 자리하고 있어 해수욕과 함께 싱싱한 회를 즐길 수도 있다. 교통편도 편리하며 관광 펜션과 해수풀장이 있어서 가족 단위의 피서객이 많이 찾기도 하며, 근처 해안에서는 창포만을 막을 때 생긴 방조제에서 돔과 숭어 등이 많아 낚시를 하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도 많다.



[코스3. 월선권역]     둘러보기 + 

 

1

월선권역 스마트폰 안내시스템

1

월선권역 체험관


월선권역은 전라남도 무안군 청계면과 몽탄면에 소재한 9개 마을이 함께 모여 우리 농촌문화를 살리고자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월선권역은 전통문화와 관광지가 다른 마을에 비해 비교적 많아, 젊은 세대들도 전통문화의 맥을 이어 전통과 현대를 조화시켜 마을 발전에 적극적인 고장이기도 하다. 특히 다른 농촌 마을보다 인성을 키우는 요람으로서의 역할을 중시하여 농어촌인성학교를 운영 중이다.

마을에서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도자기 만들기, 천연 염색, 농사 체험, 한우 체험, 짚풀공예, 천연비누 만들기 등이다. 

단체 교육을 위한 세미나실 및 대강당과 숙소도 준비돼 있다.



[코스4. 초의선사 유적지] 

1 

초의선사 입구

1 1

초의선사 가는길과 초상

 

초의선사는 조선 후기의 대선사로서 우리나라의 다도를 정립한 분이다. 그 까닭에 초의를 다성(茶聖)이라 부른다. 초의선사는 다산 정약용, 소치 허련, 추사 김정희 등과 폭넓은 교류를 가졌는데, 특히 추사와 함께 다산초당을 찾아 유배 생활 중이었던 정약용을 스승처럼 섬기면서 다선(茶禪)의 진의를 깨달았다. 그런 초의선사의 선 사상은 차를 마시되 법희선열(法喜禪悅)을 맛본다는 다선일미 사상으로 집약된다.

무안군 삼향읍의 초의길에는 그런 초의선사를 기리기 위해 조성된 초의선사 탄생지가 있다. 이곳은 초의선사의 생가, 추모각, 기념전시관, 차문화관, 차 교육관, 차 역사관, 다정(茶亭) 등이 건립되어 명실상부한 다인들의 다도 순례 성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초의선사 탄생일(음력 4월 5일) 전후로 전국의 다인들이 참여하는 초의선사 탄생문화제가 매년 개최되고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