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구석기의 역사를 살펴보는 연천 여행

경기도 연천은 유서 깊은 역사의 흔적과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고장이다. 인류의 오랜 보고를 간직하고 있는 연천을 향해 발걸음을 옮겨보자.
경기 / 연천군  현재날씨
-13.0℃
맑음

여행테마

2018년 01월

박물관을 찾아 떠나는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 어메이징파크(이색 다리 체험 및 과학관 탐방 1~2시간) ▶ (15.60km, 19분) 

초성김치마을(김치전시관 탐방 및 김장 체험 2시간 후 숙박) ▶ (3.20km, 6분) ▶ 전곡선사박물관, 전곡리유적 ▶ (11.20km, 17분)

조선왕가(조선 건축문화유산 탐방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어메이징파크

상세보기 +

2코스

초성김치마을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3코스

전곡선사박물관, 전곡리유적

상세보기 +

4코스

조선왕가

상세보기 +

여행소개

포천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한 어메이징파크에서 스릴만점의 이색다리들과 거대한 공학기구들이 있는 과학관을 둘러본 후,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음식인 김치체험테마파크 초성김치마을로 가, MICE 일정을 소화한 뒤, 김치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고, 직접 김장도 해보자. 


다음 날 우리나라 구석기 유적을 대표하는 전곡선사박물관전곡리 유적으로 가 구석기 유물과 문화를 살펴본 후, 6차산업인증업체 조선왕가에서 고종황제의 영손인 이근의 고택을 둘러보며, 대한제국 황실의 건축문화유산을 둘러보자. 

1



[코스1. 어메이징파크] 

 1

어메이징 파크 전경

1

서스펜션 다리

1 1

아기자기한 조형물과 숲속 어드벤처다리


 


경기도 포천시 금동리에 위치한 어메이징파크는 과학과 놀이 그리고 자연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어메이징파크는 현장학습을 자연 속에서 가장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이 즐거운 미래로 만들어질 수 있는 체험 과학교육의 중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공존하여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연인과 함께 가도 좋은 장소다.


먼저 사이언스 존을 살펴보자. ‘어메이징파크 과학관’은 200여 가지 공학기구들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학습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높이 4.5, 폭 1m, 길이 5m에 설치된 105개의 벨브에서 떨어지는 물줄기를 피해 그네가 왕복운동을 하는 ‘어메이징 스윙’, 23m의 초대형 분수로 공학기구의 기본 원리를 적용한 ‘자이언트 분수’ 외에 진자펌프, 솔라시스템 등 과학의 원리와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들이 준비돼 있다.


다음으로 네이처 존에는 총 길이 130미터의 아치형 다리로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체험을 선사하는 ‘서스펜션 브릿지’, 300미터의 나무 속 하늘 길로 숲속의 피톤치드를 듬뿍 마실 수 있는 ‘히든 브릿지’, 100개의 계단으로 이뤄져 어메이징파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와인딩로드’ 외에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시설이 준비돼 있다.


마지막으로 릴렉세이션 존에는 신선한 로스팅 커피빈과 최고사양의 에스프레소 머신이 준비된 ‘예일 타운’, 감정을 표현한 단어와 형상들로 구성된 ‘이모티콘 거리, 구슬이 경사진 레일을 타고 내려오면서 즉석으로 연주하는 체험형 숲속 오케스트라 ’음악의 거리‘, 3만 평의 잣나무 숲속 ’야외 카페‘ 등 다양한 편익 시설이 준비돼 있다.




[코스2. 초성김치마을]     둘러보기 + 

 1

커다란 장독대가 있는 초성김치마을

1 1

가마솥밥체험장과 무대시설(운동장)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초성김치마을은 풍수지리상 동남향, 배산임수의 명당인 학담마을과 열두개울, 종현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을 자랑한다. 또한 9천 평의 넓은 공간에 단독형 펜션 5개 동, 아파트형 원룸 펜션 4개 동, 대형 룸, 체험장 등으로 구성돼 있고, 단체 모임에 적합한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김치마을답게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담가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요리 체험을 통해 오이소박이, 오이백김치, 오이모듬피클 그리고 겉절이김치, 포기김치, 얼갈이포기김치 등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모종 심기, 수확 체험을 통해 기본적인 농촌 체험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놀이 체험을 통해 메기 잡기, 활쏘기, 물놀이 등을 즐길 수도 있다. 
이 외에도 김치 먹거리 만들기, 다문화가정 한식 체험, 계절 프로그램, 기업 프로그램, 수학여행 프로그램 등이 준비돼 있다.



[코스3. 전곡선사박물관, 전곡리유적] 

 1

선사박물관의 전경

1

인류진화의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 

1 1

유리창으로 선사유적지를 한눈에 볼수 있다 / 벽화를 재현한 동굴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에 위치한 전곡선사박물관은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견으로 세계 구석기 연구의 역사를 다시 쓰게 만들었던 역사적 현장인 전곡리 구석기유적에 건립된 유적박물관이다.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등의 구석기 유물들을 중심으로 인류의 진화와 구석기시대 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유물들로 전시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현재 연천 구석기 축제 25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구석기 비너스가 부르는 노래》가 기획 전시 중이며, 이번 특별전은 빙하기였던 후기구석기시대 예술에 대한 이야기로 당대에 살던 사람들이 혹독한 기후를 견디며 매머드 상아와 동물의 뼈, 돌과 흙 등을 재료로 어떤 예술을 꽃 피웠는지 살펴볼 수 있다.
‘시간 여행’을 테마로 인류의 역사와 관련 유적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물이 상설 전시 중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테마로 반짝 전시를 열기도 한다.

그리고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코스4. 조선왕가] 

 1

고종황제 영손 이근의 고택을 이건

1 1

 왕실고택 조선왕가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에 위치한 조선왕가는 조선 말기 황제인 고종의 영손인 이근의 고택을 고스란히 옮겨온 한옥이다. 이곳은 한국 전통 황실의 건축문화유산을 내·외국인 방문객에게 보여주고, 왕실 문화의 흐름과 왕가의 기풍을 심어주는 교육 프로그램 및 미술관과 한의학 역사 자료실, 왕가전통의 여성 테라피 시설 등 2,000평 규모의 야외 공연장, 캠프 시설과 약 10,000평 규모의 대형 주차장을 갖추고 경기도 최북단의 복합문화 시설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왕손의 집에서 숙박할 수 있는 모든 시설이 완비된 휴식·문화의 복합시설로 특별한 입지를 자랑한다.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훈욕 테라피, 풍등 날리기, 한방비누 만들기, 음악회, 전통혼례, 하우스웨딩 등이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