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대가야의 역사를 따라가는 고령 여행

찬란했던 가야의 문화를 확인하러 고령 대가야테마파크로 가보자. 350년의 전통을 이어온 개실마을에서 오랜 세월 자리를 지켜온 마을의 정취를 감상하며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즐겨보자.
경북 / 고령군  현재날씨
8.0℃
구름 조금

여행테마

2018년 01월

박물관을 찾아 떠나는 농촌여행

8915

여행 정보

▶ 대가야테마파크(대가야박물관 - 상설분재전시관 - 고대가옥촌 - 대가야가마터체험관 - 대가야왕가마을 탐방 및 체험 3시간) ▶ (8.50km, 15분)

개실마을(딸기 수확 체험 1시간, 전통 놀이체험 30분) ▶ (1.06km, 2분)

여행 1일차

1코스

대가야테마파크

상세보기 +

2코스

개실마을

상세보기 +

여행소개

가야의 역사가 재평가되면서 삼국 시대를 사국 시대로 다시 봐야 한다는 말이 줄곧 나온다.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던 가야의 도읍 고령에 대가야테마파크가 건립된 것도 그런 까닭에서다. 찬란했던 가야의 문화를 확인하러 고령 대가야테마파크로 가보자.

가야의 수많은 문화유산을 감상한 후 350년의 전통을 이어온 개실마을로 이동해 오랜 세월 자리를 지켜온 마을의 정취를 감상하며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즐겨보자. 마지막으로 고령을 특별하게 하는 미니멀동물원에 들러 여러 동물 친구들과 교감을 나누면서 여행을 마치도록 하자.

 1

[코스1. 대가야테마파크 ] 

 1

대가야테마파크 전경


1

대가야박물관(사진 : 한국관광공사)



대가야테마파크는 대구에서 서남쪽 경남 합천 해인사 방면 30분(30Km정도) 거리에 있어 가족 단위 및 단체 관광에 좋다. 대가야의 역사 문화를 관광 테마화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대가야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대 가옥촌, 대가야유물 체험관, 가마터 체험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역사 테마 관광지를 먼저 살펴보자. ‘고대 가옥촌’에서 시대적, 역사적 사실들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옛 대가야의 체취를 느낄 수 있으며, ‘대가야국제 교류 체험관’과 ‘철의 왕국 대가야 체험장’ 에서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 직접 몸소 느낄 수 있는 체험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역사 테마 관광지의 중심을 유유히 흘러내리는 개울을 따라 올라 가면 ‘야외공연장’의 다채로운 대가야 행사와 사람들을 맞이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분수와 물레방아를 앞에 두고 아름다운 숲의 펜션이 휴식을 책임진다. 대가야의 진정한 자연을 누리고 싶다면 ‘대가야 체험장’ 뒤편의 아늑한 숲을 병풍 삼아 있는 ‘야외 캠핑장’을 추천한다.


한편 레일썰매장, 도자기 만들기, 아로마 체험, 압화공예 체험, 한지공예 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코스2. 개실마을 ]     둘러보기 +  

1 

개실마을 안내도


1 1

엿만들기체험 / 유과만들기체험



개실마을은 조선 중엽 영남사림학파의 종조인 점필재 김종직 선생의 후손들의 집성촌이다. 350여 년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민속자료 제62호 점필재종택, 문화재자료 제111호 도연재, 유형문화재 제209호 점필재의 문적 유품 등의 문화재를 보유한 유서 깊은 마을이다.


마을 뒤로는 높이 193.8m의 화개산과 350년 된 대나무 숲이 있고, 봄이면 진달래꽃이 만발하는 접무봉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마을의 80% 가량이 한옥을 유지하고 있어 자연경관과 기와선이 어울려 농촌의 정취가 물씬 풍긴다.


계절별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엿 만들기, 떡 만들기, 유과 만들기 등의 전통 음식 체험, 그네뛰기, 널뛰기, 윷놀이 등의 전통 놀이 체험은 물론 전통 교육과 전통 혼례 체험, 만들기 체험, 농사 체험, 자연 체험 등 수많은 체험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