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올림픽과 일출의 열기! 강릉 여행

강릉올림픽파크에서 다양한 동계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오죽헌과 아름다운 농촌체험마을, 정감이마을로 가 보자. 다음 날 새벽 일찍 서둘러 정동진 일출을 감상하고, 모래시계공원에서 느긋하게 산책을 즐겨보자.
강원 / 강릉시  현재날씨
14.0℃
구름 조금

여행테마

2018년 02월

올림픽연계+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여행코스

9085

여행 정보

▶ 강릉올림픽파크(강릉아이스아레나,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 강릉하키센터 등) ▶ (2.09km, 5분) ▶ 오죽헌(탐방 1시간) ▶ (14.32km, 20분)

정감이마을(체험 후 숙박) ▶ (10.27km, 18분) 정동진(일출감상) ▶ (1.05km, 4분) 모래시계공원(관람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강릉올림픽파크

상세보기 +

2코스

3코스

정감이마을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4코스

5코스

모래시계공원

상세보기 +

여행소개

강릉아이스아레나,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 강릉하키센터 등이 위치한 <강릉올림픽파크>에서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아이스하키 등 다양한 동계 스포츠 경기를 즐겨보자.

경기를 관람한 후에는 경기장과 가가운 <오죽헌>으로 이동하여 율곡기념관, 오죽헌시립박물관을 돌아본 후, 강릉의 아름다운 농촌체험마을, <정감이마을>로 가 보자.

청청한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아름다운 마을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정감이마을 등산로를 걸어본 후에는 마을 작목반에서 만드는 곶감을 직접 따보고, 말랭이도 만들어 보고, 자연재료를 이용한 공예 체험도 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해 본 후에, 마을 농가민박에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다음 날은 새벽 일찍 서둘러, <정동진> 일출을 감상하고, <모래시계공원>에서 느긋하게 산책을 즐겨보자.

1

[코스1. 강릉올림픽파크] 

1

스키조형물


 1

강릉 아이스 아레나

 

1 1

경기장 전경



강릉 종합 운동장, 강릉 문화예술관, 강릉 컬링 센터를 비롯한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경기장 개발 면적 406,472m² 부지에 신설 경기장 강릉 아이스 아레나, 강릉 하키 센터,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등이 위치해 있다.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아이스하키 등 평창 올림픽의 빙상 종목 경기 대다수가 이곳에서 개최된다. 따라서 이번 올림픽에서 가장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찰 공간이다. 

피겨스케이팅의 경기 일정은 2월 9, 11, 12, 14, 15, 16, 17, 19, 20, 21, 23, 25일이다.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의 경기 일정은 2월 10, 13, 17, 20, 22일이다.
스피드스케이팅의 경기 일정은 2월 10, 11, 12, 13, 14, 15, 16, 18, 19, 21, 23, 24일이다.
아이스하키의 경기 일정은 2월 10일부터 25일까지 연일 이어지니 해당 시간에 강름올림픽파크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참고하자.


[코스2. 오죽헌] 

1 

오죽헌(사진 : 강릉시청)


1

오죽헌(사진 : 강릉시청)

 

올림픽을 관람하여 지나치게 달아올랐을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힐 필요가 느껴진다면, 지체 없이 오죽헌으로 발걸음을 돌리자. 오죽헌은 오천원짜리 지폐의 주인공인 율곡 이이 선생이 태어나고 오만원짜리 지폐의 주인공인 신사임당이 생전에 살던 곳이다. 최근 인기 TV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나와 다시 유명세를 타고 있다. 1963년에 보물 제165호로 지정되기도 한 오죽헌은 남아 있는 주택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한다. 

오죽헌에는 이이 선생의 생가 외에도 문성사, 율곡기념관, 어제각 등이 있다.
문성사는 율곡 이이 선생의 영정이 모셔져 있는 사당이며 율곡기념관은 율곡의 저서와 어머니 신사임당의 예술작품들 등 율곡 일가의 유작 및 유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어제각은 율곡의 저서 <격몽요결>과 그가 사용했던 벼루를 보관하기 위해 만든 유품소장각이다. 이 밖에도 강릉시립박물관과 포토존,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출연진들의 손도장 등의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코스3. 정감이마을]    둘러보기 + 

 1

눈이 내려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머리에 새하얗다

 

1

정감이마을 전경



정과 감이 많은 동네라 하여 이름 붙여진 ‘정감이마을’에는 이름처럼 여러 가지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마련되어 있다.  모내기 체험과 전통 벼 베기 및 탈곡 체험, 시원한 단경골에서 펼쳐지는 단경골음악회, 정감이마을 특산품인 흑송이를 테마로 한 흑송이축제, 정가득 바다김치 담그기 체험, 천연염색 체험, 등산로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정감이마을에서 키운 토종닭과 몸에 좋은 능이버섯을 넣어 만든 백숙을 먹을 수 있는 ‘정감이능이백숙 체험’은 가장 특색 있는 체험 중 하나다. 이러한 체험 활동은 어른에게는 농촌 생활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도시의 어린이에게는 농촌 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코스4. 정동진] 

 1

정동진의 겨울


1

강릉바다열차


광화문의 정동쪽에 있다하여 현재의 이름을 갖게 된 정동진은 국내에서 가장 해안에 가까운 역이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강릉에서 7번 국도를 타고 남쪽 방향으로 쭉 내려가다 보면 나오는 하얀 백사장의 정동진. 가는 길에는 푸르른 바다와 기암괴석, 절벽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곳곳에 곧게 뻗어 있는 소나무도 경치에 한몫을 한다.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진 정동진은 매년 일출을 보고자 하는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 맑고 깊은 바다와 그림처럼 펼쳐진 기암괴석을 배경으로 한 일출은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는다. 
  

[코스5. 모래시계공원] 

1

정동진박물관(사진 : 코레일 e-train)


1

모래시계공원(사진 : 아름여행사)


강릉 심곡항에서 정동진까지 연결되는 심곡바다부채길을 따라 가다보면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을 기념하여 지어진 모래시계공원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기차 내부를 이용하여 만든 정동진 시간 박물관, 새해가 되면 다시 돌아가기 시작한다는 초대형 모래시계인 대형 밀레니엄 모래시계와 더불어 다양한 포토존, 아름다운 조각상들이 눈길을 끄는 곳이다. 특히 원하는 날짜에 배달되도록 날짜를 지정하여 붙일 수 있는 느린 우체통은 삶의 낭만과 향수를 자극하는 서비스 중 하나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