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호롱불과 반딧불이 밝히는 무주 여행

도자기 공예체험을 통해 예술가의 혼을 담은 작품을 만들어 보고 반디별 천문과학관에서 무주의 아름다운 밤을 감상해보자. 세계인의 육체적, 정신적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우리의 문화유산 태권도를 체험해보자.
전북 / 무주군  현재날씨
-6.0℃
맑음

여행테마

2018년 02월

올림픽연계+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여행코스

7306

여행코스 정보

▶ 호롱불마을(체험 1시간) ▶ (6.37km, 9분)

무주반디랜드(박물관 관람 2시간, 산책 1시간, 천문과학관 1시간, 숙박) ▶ (2.66km, 5분)

태극도원(박물관 견학 및 수련체험 1시간30분)

여행 1일차

1코스

호롱불마을

상세보기 +

2코스

무주반디랜드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3코스

태권도원

상세보기 +

여행소개

무주는 새해의 희미하지만 따뜻한 빛을 닮은 호롱불과 반딧불을 만나기 좋은 곳이다. 또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국기인 태권도의 모든 것을 담은 태권도원이 자리 잡은 곳이기도 하다. 어둑한 겨울을 소박하게 밝힐 등불을 찾으러 무주로 가보자.


<호롱불마을>에서 농촌 체험을 즐기고 <무주반디랜드>로 가 곤충과 천문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쌓고 하룻밤 머문 뒤, 마지막으로 <태권도원>에 들러 한겨울의 추위도 이겨낼 태권도의 정신을 느껴보자.

1


[코스1. 호롱불마을]     둘러보기 + 

 1

호롱불마을 전경


1

얼어붙은 남대천


1 1

정겨운 시골길과 아름드리 겨울나무



호롱불마을은 백두대간의 중요한 국립공원인 덕유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대천 맑은 물이 마을을 휘감아 돌아나가는 정겨운 농촌 마을이다. 조선시대에는 현 무주읍의 장백(長白里) 설천면 기곡~진평까지 9개 마을을 같은 행정구역으로 구획한 신풍면의 소재지였다. 지역에서는 가장 좋은 터라 하여 “터일”이라 불리어오다가 조선 후기 기산촌(基山村)이라 불렀다. 

마을의 자랑거리로는 310년 된 느티나무인 마을의 수호신 ‘당산나무’, 호롱불마을에 처음으로 터전을 잡은 삼암 박이겸(명종8년~광해군5년) 선생을 모시는 ‘효열각’, 용머리를 닮아 이름 지어진 ‘용두봉’, 마을 주민 모두가 합심하여 국화, 사루비아 등 꽃길로 조성한 ‘꽃길산책로’ 등이 있다.

마을에서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뗏목 타기, 떡 메치기, 남대천 민물고기 잡기, 달팽이 체험, 도자기 공예 체험 등이 있다.



[코스2. 무주반디랜드]


1

눈이 온 무주반디랜드 전경(출처:한국관광공사)


1 1

무주곤충박물관 전경과 내부


1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무주반디랜드는 무주 반디별 천문관, 통나무집, 청소년수련원, 곤충박물관, 청소년 야영장, 반딧불이 연구소 등으로 구성된 체험학습 교육 공간이다.

곤충박물관은 반딧불이를 비롯한 2,000여 종 17,000여 마리의 전 세계 희귀 곤충 표본과 고생대와 신생대의 화석이 전시되어 있으며, 유리 온실에는 200여 종의 열대 식물이 전시되어 있다.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은 우주의 탄생과 역사, 태양계, 별자리, 우주 환경 등 최신 정보와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된 다양한 전시물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공립 천문대 중 가장 뛰어난 관측 환경과 장비가 구비되어 있다.

반딧불이 연구소는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반딧불이 관찰 체험을 통한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꿈과 희망을 갖게 하고 도시의 중·장년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반딧불이 연구를 통한 환경의 중요성을 부여한다.

또한 반딧불청소년수련원 내에는 300명 규모의 대강당, 200명 규모의 식당과 인솔자실, 체험활동실, 체력단련실이 마련되어 있어 청소년들의 숙박 및 프로그램 진행에 용이하게 마련되어 있다. 



[코스3. 태권도원]

 1

태권도원 경기장 내부


1

 태권도원 외관


1 1

태권도 띠와 캐릭터



태권도 종주국의 자부심으로 세워진 '태권도원'은 올림픽 단일종목으로는 최초로 국제경기, 체험, 수련, 교육, 연구, 교류 등 태권도에 관련된 모든 것이 가능한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 공간이다. 서울 월드컵 경기장의 10배 규모인 231만 4천㎡의 규모의 수련 공간을 자랑하는 이곳은 도전의 장-체험 공간, 도약의 장-수련 공간, 도달의 장-상징 공간 등으로 공간을 구성하여 태권도 수련과 체험, 문화 활동, 관람 및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장소를 갖추고 있다.

태권도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국립태권도박물관을 통해 태권도의 역사를 비롯해 한반도의 무술에 대한 전반적인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