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산머루가 부르는 파주 여행

파주는 가족과 함께 경기도의 5대 산악 중 하나인 감악산을 만날 수 있고 청정한 농토에서 재배되는 산머루를 만나기에도 좋은 여행지다.
경기 / 파주시  현재날씨
1.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8년 03월

새봄맞이 먹거리 체험 하기 좋은 농촌여행

7792

여행 정보

▶ 산머루마을(버섯수확체험, 산머루초콜릿만들기 1시간) ▶ (1.3km, 8분) 

산머루농원(관람 및 머루 체험 2~3시간) ▶ (10.1km, 28분 / 트레킹 15분) 

감악산 출렁다리 ▶ (트레킹 20분) ▶ 범륜사, 운계폭포

여행 1일차

1코스

산머루마을

상세보기 +

2코스

산머루농원

상세보기 +

3코스

감악산 출렁다리

상세보기 +

4코스

범륜사, 운계폭포

상세보기 +

여행소개

산머루초콜릿, 산머루잼, 산머루비누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산머루마을>에 방문하여 머루를 이용한 산머루 초코렛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겨보자.

다음으로, 1979년부터 머루재배를 시작해, 산머루마을 주민들의 농가소득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산머루농원>에선 다양한 머루 관련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하숙성터널 관람 및 머루와인 시음도 가능하다. 특히 산머루농원의 대표술 머루드서 와인과 감악산 머루주는 꼭 한 번 맛보도록 하자.


다음은 <감악산 출렁다리>로 가 보자. 감악산 둘레길을 따라 15분 정도 오르면 모습을 나타내는 감악산 출렁다리의 길이는 무려 150m에 달한다. 출렁다리를 지나, 감악산을 대표하는 사찰 <범륜사>까지 트레킹을 이어가 동양 최초로 백옥석으로 만든 관음상과 절 아래 <운계폭포>의 비경을 감상한 후 트레킹을 마치자.



1

[코스1. 산머루마을]     둘러보기 + 

 

1 1

산머루마을 전경

 1

산머루마을 표지

 


 

파주시 적성면에 위치한 휴전선 4km 근방, 임진강과 감악산이 어울어지는 파주산머루 마을은 산머루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농가 소득이 향상되고 있는 마을로서, 자연 그대로의 청정함을 유지하면서도 살기 좋은 마을로 발전 중이다. 이 마을의 특산물인 산머루는 맛과 향이 뛰어나 도외 지역에서 인기가 높아 마을 주민들의 주 소득원이 되고 있다.


파주는 예부터 고려의 도읍지인 개경과 조선의 도읍지인 한양에 이르는 길목으로서 이율곡, 황희정승, 윤관장군, 성흔선생 등 위대한 선현과 40개소에 달하는 문화유산이 산재되어 있는 고장이다. 또한 감악산과 심악산은 북악, 관악, 송악산과 함께 경기 5악으로 손꼽히는 자연경관을 갖고, 통일로와 자유로를 통하여 수도 서울과 불과 30분 거리에 있고 김포공항, 인천항, 인천공항과 직접 연결되어 있어 교통이 우수하다.


마을에서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산촌 봄/여름/가을/겨울 체험’이다. 마을 문화 답사, 산악 자전거 체험, 산나물 수확 체험, 물놀이, 암벽등반, 버섯 따기 및 요리 체험, 산머루 수확 및 술 담그기, 호박 영양죽 만들기, 산머루 초코렛 만들기 등 각 계절에 따라 자연환경, 지역 특산물, 전통문화가 결합된 산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스2. 산머루농원]      둘러보기 +  

 

1

산머루농원 벽화앞에서 귀엽게 사진 찰칵!


1 1

산머루와인 창고

1 1

 산머루 와인과 초콜릿만들기체험

 

파주시 적성면에 위치한 산머루농원은 50ha의 재배 면적에서 연간 300톤의 산머루를 생산하고 있으며, 1979년에 처음 머루를 재배하면서 현재까지 친환경 농법으로 고품질의 머루 관련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산머루농원에서 생산하는 상품은 대표적으로 산머루와인이 있고 그 외 산머루오가피, 산머루잼, 산머루원액 등이 있다.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산머루 와이너리 투어, 머루 수확 체험, 나만의 와인 만들기, 머루 와인 만들기, 머루 초콜릿, 잼, 비누, 와이너리 투어, 시음 등을 종합한 패키지 체험 등이 있다.




[코스3. 감악산 출렁다리]   

 

1

아찔한 모습의 감악산 출렁다리 전경


1

출렁다리를 씩씩하게 걷고 있는 사람들


감악산은 높이 675미터로 파주 일대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그런 감악산에 있는 감악산 출렁다리는 국내에서 가장 긴 산악 출렁다리이기도 하다. 출렁다리의 높이는 45미터, 길이는 150미터에 달한다. 지난해 개통되면서 전국의 관광 명소가 된 이 출렁다리는 무려 100만 명의 사람들이 방문했다. 출렁다리는 법륜사로 이어진다.




[코스4. 범륜사, 운게폭포]   

 

1

반은 인공적으로 만들어 졌지만 멋진 운계폭포


감악산 출렁다리와 법륜사 사이에 위치한 운계폭포는 감악산의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특이점은 운계폭포의 절반은 인공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운계폭포는 폭포 아래 고인 물을 파이프를 통해 다시 끌어올리는 식으로 폭포를 순환시킨다. 인공이 가미됐다고 해서 운계폭포의 장관이 손색이 있지는 않다. 운계전망대를 통해 보이는 운계폭포는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1

법륜사 전경


1 1

법륜사의 비석과 십이지신상


출렁다리 끝에 나타나는 법륜사는 여타의 천년 고찰들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감악산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다. 동양 최초로 백옥으로 만들어진 높이 7미터의 백옥석 관음상과, 십이지의 동물들을 형상화한 십이지신상이 눈길을 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