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설악산과 민속 떡 체험하는 양양 여행

설악산의 장엄한 등줄기와 동해의 광활한 풍광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강원도 양양으로 떠나자.
강원 / 양양군  현재날씨
24.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8년 03월

새봄맞이 먹거리 체험 하기 좋은 농촌여행

7421

여행 정보

▶ 주전골 트레킹(오색약수터~용소폭포 왕복 6km, 1~2시간) ▶ (18.47km, 23분) 

송천떡마을(찹쌀떡 만들기, 전통떡 만들기, 떡메치기, 1~2시간)  (9.21km, 13분) 

양양전통시장(4일, 9일 오일장) ▶ (6.15km, 11분) ▶ 낙산사(탐방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주전골 트레킹

상세보기 +

2코스

송천떡마을

상세보기 +

2코스

양양전통시장

상세보기 +

4코스

여행소개

설악산의 진주와도 같은 오색약수터에서 출발해 용소폭포까지 이르는, <주전골 트레킹>을 즐긴 후, 농촌체험마을 <송천떡마을>로 가 처음부터 끝까지 내 손으로 직접 우리 민속 떡을 만들어보자. 자연에서 나는 재료로 만든 찹쌀떡의 맛은 꿀맛이다.

다음은 <양양전통시장>으로 가, 양양의 제철 특산물을 저렴한 값에 구매하고, 엄마의 손맛이 담긴 음식으로 든든하게 배도 채워보자.


마지막으로 양양의 자랑, <낙산사>로 가바닷길을 따라 절벽 위로 자리잡은 홍련암에서 바닥으로 뚫린 구멍으로 낭떠러지 아래 동해 바다를 감상해보고, 거대한 관세음보살님에게 마음을 담은 소원을 빌어보자.



1

[코스1. 주전골 트레킹]

 

1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주전골


1 1

다양한 절경의 절벽을 볼 수 있는 주전골

 

주전골은 바로 오색약수 인근에 자리한 풍치 절경의 계곡이다. 설악산 국립공원 구역 내의 점봉산(1,424m) 북쪽 기슭에 뻗은 주전골은 옛날에 엽전을 주조하던 곳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속칭 '남설악' 지구에서 가장 빼어난 계곡미를 자랑하는 주전골은 선녀탕, 용소폭포, 만불상, 흔들바위 등을 비롯하여 숱한 명소를 품고 있다. 크고 작은 폭포와 소(沼),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주전골은 피서지로도 사랑받고 있다.


오색약수에서 시작해 용소폭포까지만 오르면 가벼운 산책 정도의 산행을 할 수 있다. 왕복 2시간, 6km 정도의 거리인데, 길이 험하지 않고 계곡이 맑고 수려해 찾는 이들의 마음을 한없이 편안하게 해준다. 오색 매표소에서 2km 가량을 오르면 제2 오색약수를 만날 수 있으며, 가을이면 단풍이 계곡을 뒤덮어 단풍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용소폭포 위쪽 도로에도 매표소가 있어, 이 길을 이용하면 15분 정도면 용소폭포에 닿을 수 있는데, 가능하면 오색약수 쪽에서 오르는 것을 권한다.




[코스2. 송전떡마을]     둘러보기 + 

 

1

손으로 직접 빚처 만드는 떡이 유명한 송천떡마을


 1 1

송천떡마을 전경 및 건물외부

 

1 1

 찹쌀떡 만들기체험과 완성된 모습

 

고향 내음으로 발길이 머무는 곳 송천떡마을은 한쪽으로는 송천계곡 물줄기가 길게 흐르고 있으며 소나무에 둘러싸인 작고 아담한 마을이다. 손으로 직접 만들어 빚는 떡으로 이미 영동지방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손으로 직접 빚어 만드는 송천민속떡은 정성은 물론이고 그 맛이 일품이며, 직접 떡 만드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송천계곡에서 내려오는 맑은 물과 양질의 쌀로 빚은 전통 재래 떡은 이미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대개 새벽부터 장작불로 떡살을 삶고 떡메로 치는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지는 송천의 떡은 마을 입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양양 장날 시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코스3. 양양전통시장]     둘러보기 + 

 

1 1

양양전통시장입구와 전경(출처:양양전통시장)


양양의 제철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양양 지역의 특유의 활기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양양전통시장이다.  양양전통시장 장날은 4일과 9일이다. 사구팔구 하는날로 기억하면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

강원도에서 꽤 큰 시장 중에 하나라고 한다. 또한 양양연어축제, 송이 축제가 근처에서 열려서 더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시장에는 자연산 송이, 더덕, 양미리, 도루묵 등 강원도 지역에서 나오는 특산물을 살 수 있다. 양양시장 맛집으로는 칼국수집, 옹심이집, 시장 통닭, 홍게어묵 등 많이 있으니 시장에 가면 꼭 맛보길 추천한다.




[코스4. 낙산사]

 

1

낙산사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관음상


 1

천년 고찰 낙산사

 

천년 고찰 낙산사는 금강산, 설악산과 함께 관동 3대 명산 중 하나로 꼽히는 오봉산 자락에 위치한다. 관음보살이 설법을 펼치며 항상 머무는 곳을 이르는 보타낙가산에서 그 이름이 유래됐다. 동해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풍광과 공중사리탑, 건칠관음보살좌상, 칠층석탑, 해수관음상, 천수관음상, 칠관음상 등이 봉안된 보타전, 창건주 의상대사의 유물이 봉안된 의상기념관 등 무수한 성보문화재가 있어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