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회룡포와 전통주를 체험하는 예천 여행

예천은 1300여 년의 오랜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진 경북 북부의 소백산맥에 위치한 배산임수의 명당지역으로 경북 신 도청 이전지로 선정된 ‘살기 좋은 고장‘이다.
경북 / 예천군  현재날씨
-2.0℃
구름 많음

여행테마

2018년 03월

새봄맞이 먹거리 체험 하기 좋은 농촌여행

7927

여행 정보

▶ 삼강주막 ▶ (8.4km, 14분) ▶ 회룡포 전망대 ▶ (20.36km, 26분) 

예천진호국제양궁장(양궁체험 30분~1시간) ▶ (15.31km, 25분) 

출렁다리마을(두부 만들기, 김장 체험 후 숙박) ▶ (14.62km, 19분) ▶ 문경주조(양조장 체험 및 시음 1시간)

여행 1일차

1코스

삼강주막

상세보기 +

2코스

회룡포 전망대

상세보기 +

3코스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상세보기 +

여행 2일차

4코스

출렁다리마을

상세보기 +

5코스

문경주조

상세보기 +

여행소개

어른들의 여행은 술로 시작해서 술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것이 모두 나쁜 것만은 아니다. 나들이객들이 허기를 채우고 보부상들의 목을 축이던 <삼강주막>에서 여행의 시작을 외쳐보자. 주막 건물 뒤에는 약 500년 된 회화나무도 있으니, 잊지말고 회화나무로 가 옛 정취를 느껴보자. 

그 후에는 <회룡포전망대>에 방문해보자. 내성천이 용처럼 휘감아 도는 모래사장 위에 마을이 들어서, 마치 용이 품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회룡포라 불리는 마을의 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그리고 <예천진호국제양궁장>으로 가, 어디서도 쉽게 할 수 없었던 양궁체험을 즐겨보자.

다음은 <출렁다리마을>로 가 두부 만들기, 김장하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겨보고, 찾아가는 양조장 <문경주조>로 가직접 전통주를 만들어보고, 오미자주 등 다양한 전통주도 맛보자. 



1

[코스1. 삼강주막]

 

1

삼강주막 전경


 1

양반 과거길 체험 및 한옥 체험관민박 등을 즐길 수 있는 삼강주막내부

 

삼강주막은 1900년 무렵에 건축되어, 삼강나루를 왕래하는 사람들과 보부상, 사공들에게 요기를 해주거나 숙식처를 제공하던 건물이었다. 작은 규모이지만 본래의 기능에 충실한 평면 구성으로 건축사적 희소가치와 옛 시대상을 보여주는 역사문화적 의의를 가졌다. 그러나 유구한 역사와 함께 마지막 주모 유옥연 할머니가 2006년에 세상을 떠나면서 그대로 방치되었다가 이듬해 예천군이 1억 5천 만 원을 들여 옛 모습대로 복원된 것이다. 복원 시 1934년 대홍수로 떠내려갔던 주막 주변의 보부상 숙소, 사공 숙소, 공동 화장실 등도 함께 복원되었다.




[코스2. 회룡포전망대]

 

1

회룡포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마을보다 더 유명한 회룡포 전망대


 1 1

회룡포전망대 가는길 곳곳의 전경

 

회룡포 전망대는 예천군 용궁면 향석리에 위치한 전망대로 물돌이 마을인 회룡포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마을보다 더 유명한 곳이다. 회룡포는 강이 돌아나가는 지형이 마치 용이 산을 부둥켜안고 용틀임하듯 보인다고 지어진 이름이다. 드라마 ‘가을동화’와 1박 2일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굽이치는 강 사이에 위치한 마을의 독특한 전경과 마을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좋은 전망 덕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발걸음을 멈추는 곳이다. 또한 일출각이 맞아 일출 장소로도 유명하다.




[코스3. 예천진호국제양궁장]

 

1

아름다운 하늘과 잘 어우러져 멋진 양궁장


 1

세계 최고의 시설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전경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은 세계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4계절 4색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양궁장으로서, 예천 출신 김진호 선수와 김수녕, 윤옥희, 장용호 선수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국가대표 양궁선수를 배출한 곳이다. 양궁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양궁의 저변 인구를 확충시키고자 2005년 5월부터 무료 양궁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코스4. 출렁다리마을]       둘러보기 + 

 

1

출렁다리마을 팜스테이


 1 1

출렁다리마을 전경과 아슬아슬한 출렁다리

 

출렁다리마을은 한폭의 그림 같은 자연과 인심 좋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농촌 체험 마을이다. 마을 공동으로 농사지은 배추를 이용한 김장 체험과 특산물 마를 이용한 마깍두기 체험, 신선채소비빔밥, 양대묵비빔밥, 뽕잎칼국수, 태평추, 청포묵정식 등 친환경 밥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예천군청과 초간정사, 사괴당고택, 용문사, 곤충연구소 등의 관광 명소와 인접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지리적 이점을 자랑한다.




[코스5. 문경주조]      둘러보기 + 

 

1 1

문경주조 전경과  항아리 술 숙성 모습

 

1 1

하나하나 세심하고 꼼꼼하게 술 빚는 모습

 

문경주조는 술을 숙성시키는 용기는 그 원재료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국내 무형문화제 명인의 장인 정신이 깃든 항아리에 술을 숙성하고 있다. 발효 역시 전통식 황토방과 자연 조건에 가까운 발효 공간으로 술을 빚는 과정 하나하나 세심하고 꼼꼼하게 정도를 지켜나가고 있다.

넣어야 할 재료는 넣고 넣지 말아야 할 재료를 빼며 좋은 원료로 술을 빚고 있는 문경주조의 홍승희 대표는 술의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 아니라, 2012년 고용노동부로부터 CLEAN 사업장 인증까지 받아 깨끗한 환경에서 깨끗하고 양심 있게 술을 빚어내고 있다.


문경주조가 자랑하는 술은 문경 오미자 생막걸리다. 은은한 연분홍빛과 천연 암반수의 부드럽고 시원한 청량감,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답게 문경주조의 오미자 막걸리는 마실 때마다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