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삼화 삼색 봄꽃 여행

오섬권역마을의 벚꽃과 화엄사의 홍매화 그리고 산수유마을의 산수유꽃을 만나볼 수 있는 코스
전남 / 구례군  현재날씨
8.0℃
맑음

여행테마

2018년 04월

꽃향기 가득한 봄 농촌여행

7400

여행코스 정보

▶ 오섬권역마을(섬진강자전거 체험, 김부각 체험 등) ▶ (3.08km, 5분) ▶ 사성암(산책 및 관람) ▶ (13.22km, 29분) 

화엄사(화엄숲길 산책, 문화재 관람) ▶ (5.20km, 12분) ▶ 쌍산재(고택 체험, 숙박) ▶ (22.16km, 27분) 

산수유마을, 산수유문화관(산수유 문화관 관람, 산수유 꽃길 탐방 등)

여행 1일차

1코스

오섬권역마을

상세보기 +

2코스

3코스

4코스

여행 2일차

5코스

산수유마을, 산수유문화관

상세보기 +

여행소개

<오섬권역마을>은 구례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길이자 대표적인 관광지인 오산 사성암 가는 길에 위치하여 섬진강과 벚꽃길을 끼고 있다.

또한, 구례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인 오산 <사성암>은 구례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구례의 3대(큰강 섬진강, 큰산 지리산, 넓은 들녘)를 볼 수 있으며 깍아지는 절벽에 지어진 아름다운 암자를 볼 수 있다.

다음 방문지인 <화엄사>는 천년의 화엄성지로 동양 최대의 목조건물인 각황전을 비롯한 국보 4점, 보물 8점 등 수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볼거리 뿐만 아니라 전통사찰에서의 일상과 수행자의 삶을 경험 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다음으로는, 삼백년 고택으로 외갓집 할머님의 따스함이 느껴지는 <쌍산재> 고택으로 가보자. 다양한 나무와 풀꽃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하룻밤 고택을 체험하며 숙박을 한 후에, 다음 날에는 <산수유마을과 산수유문화관>에 들러보자.

구례의 산수유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산수유꽃을 만나볼 수 있다.


1


[코스1. 오섬권역마을]

 1

1 1

1

사진제공:오섬권역마을


구례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길 대표적인 관광지인 오산 사성암 입구로 섬진강과 벚꽃길을 끼고 있습니다.




[코스2. 사성암]

 

1


 1

사진제공:구례군청


구례의 3대(큰강 섬진강, 큰산 지리산, 넓은 들녘)를 볼 수 있으며 깍아지는 절벽에 지어진 아름다운 암자를 볼 수 있습니다. 

사성암 이야기, 한가지 소원 빌기, 자연관세음보살 찾기




[코스3. 화엄사]

 1

1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마산면(馬山面) 황전리(黃田里) 지리산 노고단(老姑壇) 남서쪽에 있는, 사적 제505호로 지정된 옛 사찰이다. 




[코스4. 쌍산재]

 1

1

1

 사진제공:구례군청


마산면 사도리에 위치한 300년 고택, 조상의 삶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 한옥이다. 쌍산재란 이름은 유학자이신 운영자의 고조부님의 호를 빌어 지어진 것이다.

 대나무 숲 돌계단을 오르다 보면 안채에 호서정(壺西亭)이란 뒤주가 있는데, 이는 춘궁기 시절 봄에는 맥류를 가을에는 미곡을 채워 두고 식량이 부족한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그 해에 이자 없이 받아 채워 두고 그다음 해에 또다시 사용하게 했던 나눔의 뒤주다.

 대나무 숲을 지나면 동백나무 터널과 가정문을 지나면 비로소 서당채인 쌍산재를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 마을 아이들에게 무료로 학문을 가르쳤다고 한다. 쌍산재 왼쪽에 있는 작은 연못을 따라가면 경암당과 사도제(저수지)를 만나볼 수 있다. 

 한옥체험으로 숙박을 할 수 있는 5천평 규모의 쌍산재는 빌딩숲에 지친 우리에게 휴식을 주는 색다른 쉼터이다. 




[코스5. 산수유마을, 산수유문화관]

 1

1

봄이 되면 노란색 산수화 풍경이 펼쳐지는 지리산아래 구례 산동면은 국내 최대 산수유 군락지다. 전국 산수유 70%이상이 이곳 산동면에서 생산된다. 마을 한가운데 세월이 느껴지는 고목,  '할머니 나무'라고 불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산수유 나무가 있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1,000년 전 중국에서 시집온 여성이 처음으로 가져와 심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매년 3월에는 구례 산수유꽃축제가 열려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다. 산수유사랑공원에 오르면 산수유꽃이 만발한 산수유마을이 한눈에 보인다. 산수유 문화관에는 구례 산수유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는 게시물과 산수유로 만든 제품들이 체계적으로 전시되어 있다. 


 

1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