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이 피는 곳, 제주 서쪽 여행 이야기작성일 | 2022-06-13
제주도 서쪽 수국 가득한 마을 4곳
제주도에는 지금 수국꽃이 가득하다. 제주도는 수국이 자라기 최적의 환경을 갖고 있어 이 시기가 되면 마을마다 노지부터 정원까지 예쁜 수국을 만날 수 있다. 제주 여행 계획이라면 꼭 찾아가기 좋은 4곳의 마을을 추천한다
숨도
서귀포에 있는 숨도 생태 정원이다. 20여 년 동안 가꿔온 정원답게 어느 한 곳 빠지지 않고 볼 거리가 가득하다. 2만점의 석부작 작품으로 정원이 시작되며 3만여의 분재 작품과 야생화들을 보고 있으면 곧 수국꽃 정원을 만날 수 있다. 정원 내에 수국이 가득해 예쁜 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다.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날씨가 좋으면 멀리서 마라도, 가파도, 산방산과 한라산까지 모두 볼 수 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일주동로 8941
운영시간 : 매일 연중무휴 08:00 - 18:00
입장료 : 성인 6000원 / 어린이 3000원
답다니수국
서귀포 월평화훼 마을에 있는 답다니 수국밭이다. 화훼 단지를 가꿔 만들어 수국 정원을 만들었다. 수국 사이를 걸을 수 있는 산책길과 포토존이 있고 입장료를 내면 가장 예쁜 수국을 1송이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월평로50번길 17-30
운영시간 : 매일 08:00 - 20:00
입장료 : 입장료 + 수국한송이 5000원
안덕면 안덕면사무소 수국길
안덕면사무소 앞으로 도로에 300M 남짓 노지 수국이 있는 곳이다. 정원에서 가꾼 수국이 아닌 노지에서 자연스레 핀 수국꽃이다. 다른 제주도 수국꽃과 색을 비교해보면 진하지 않고 연한 편인데, 그래서 다른 수국을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수국이 도로를 중심으로 양옆 길가에 펴 있어 정원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서서로 74
운영시간 : 24시 상시
입장료 : 없음
카멜리아힐 수국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정원으로 알려진 카멜리아힐에 수국이 피었다. 실내정원부터 실외 노지 수국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겨울에는 동백으로 유명하고 여름에는 수국으로 유명하다. 입구를 지나 숲길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유리온실에서 수국을 볼 수 있고 지나서 마음의 정원에서도 수국을 만날 수 있다. 옆으로는 수국길이 있고 시크릿가든 내 정원에서도 수국을 볼 수 있다. 각각의 수국의 색이 모두 달라 다양한 수국을 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정원이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운영시간 : 매일 하절기 08:30 - 19:00
입장료 : 성인 9000원 / 어린이 6000원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