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음 이덕형 선생이 사랑한 풍경, 남양주에서의 고즈넉한 휴식작성일 | 2022-07-15
한음 이덕형 선생이 사랑한 풍경
고즈넉한 휴식 in 남양주
한음마을의 멋진 풍경과 정원이 있는 카페, 아름다운 풍경을 그대로 간직한 물의정원과 마음정원을 걸어보자. 좋은 날, 언제든 걷고 쉴 수 있는 한음마을을 소개한다.
한음마을 (한음 이덕형선생 별서터 + 이로가든)
한음 이덕형 선생은 낙향 후 이곳 조안면에 별서를 짓고 말년을 보냈다. 마을 입구에 ‘한음 이덕형 시비’가 있는데, 시를 한 구절 읽으며 걷다 보면 별서터가 나온다. 별서는 ‘농사를 짓는 땅이 있는 집’ 이란 의미다. 지금은 터만 남아 표지석이 있으며 은행나무 두 그루가 웅장하게 서 있는데 1605년에 직접 심은 나무가 지금까지 남아있다.
마을을 조금 더 걷다 보면 이로가든 카페가 나온다. 카페 안밖으로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다. 카페 내부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카페 겸 정원에 필요한 농기구와 여러 도구를 같이 판매한다. 실내 테이블마다 작게 생화를 놓아두었고 구경할 만한 다양한 소품들이 놓여 있다. 마을과 잘 어울리는 이로가든에서 마을 여행의 휴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한음 이덕형선생 별서터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545 67
이로가든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499번길 43
운영시간
이로가든 : 매일 10:00 - 18:00 (월화 정기휴무)
남양주샐러드팜
물의정원과 마음정원 사이에 위치한 샐러드팜은 체험형 교육 농장이다. 입구를 지나 카페로 들어가면 허브향이 가득하다. 화분 만드는 체험도 같이 해볼 수 있고 테이블에 앉으면 주변에 기른 다양한 허브를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꽃은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직접 농장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그린스무디와 허브에이드를 판매하며 직접 기른 꽃과 허브도 판매한다. 초록색의 음료가 보기엔 맛이 없을 것 같지만 상큼하고 풀 향 가득한 맛이 기분까지 싱그럽게 만들어준다. 물의정원과 마음정원을 지난다면 꼭 추천할 만한 곳이다.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송촌리 339-1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월화 정기휴무)
마음정원
한음마을을 따라 내려오면 만날 수 있는 마음정원은 생태습지로 이루어진 곳으로 북한강을 따라 산책길이 잘 돼있는 곳이다. 1년 내내 계절별 오는 철새도 종종 볼 수 있는 곳이며, 물의정원까지 연결되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여름에는 푸른 습지를 만날 수 있고 가을에는 억새가 산책로를 따라 가득하다. 마음정원 나룻배 모형에 오르면 주변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송촌리 739-1
운영시간 : 상시
물의정원
마음정원에서부터 물빛길을 따라 걷다 보면 북한강을 배경으로 액자뷰 포토존을 마주치는데, 그곳이 바로 물의정원이다. 전망대에서 공원의 전망을 둘러볼 수 있고 다리를 건너면 강변 산책길과 물 향기길이 나오는데, 여기서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매년 날씨와 기상상황에 따라 꽃밭에 피는 꽃과 컨디션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꽃이 없어도 산책로를 따라 들꽃들이 항상 있어 들꽃 향을 맡으며 산책할 수 있다. 산책로를 천천히 걷고 둘러보는 데 1시간가량 소요된다.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운영시간 : 상시
고당 한옥카페
물의 정원에서 차로 10분가량 이동하면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에 한옥카페 고당이 있다. 입구부터 카페의 모든 것이 한옥으로 지어진 곳이다. 카페 내부에는 넓은 공간의 한옥 마루가 있고, 밖으로 몇 개의 작은 한옥 방이 있는 넓은 카페다. 매일 추천하는 커피가 있고 국내산 재료로 만든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어 한음마을의 걷고 쉬는 여행의 마무리를 하기에 괜찮은 곳이다.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21 고당
운영시간 : 매일 11:00 - 22:00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