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빵과 함께 가볍게 떠나는 공주 시내 한바퀴 여행작성일 | 2022-07-21
향긋한 빵과 함께 가볍게 떠나는 공주 시내 한바퀴 여행
공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뭐가 있을까? 밤, 무령왕릉, 백제 등 여러 단어가 생각난다. 그래서 시작한 공주여행에 이 단어들을 모두 담아봤다. 공주에서 재배한 밤으로 만들어 더욱 더 특별한 베이커리부터 걸어서 주변을 모두 둘러볼 수 있는 백제 역사 탐방, 그리고 최근 SNS에 유명해진 충청권역 수장고까지 가볍게 떠나는 공주 시내 여행지를 소개한다.
베이커리 밤마을
6차 산업 경영체로 운영 중인 베이커리 밤마을은 공주와 국내에서 수확한 밤을 활용한 밤 전문 베이커리 카페다. 공주 시내, 공산성 반대편에 있어 접근성도 좋다. 한옥으로 지어져 1층과 2층으로 운영 중이다. 밤 파이가 가장 인기가 좋고, 밤 에끌레어와 밤 라떼, 밤 양갱 역시 유명하다. 밤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맛있는 베이커리를 만날 수 있는 카페 내부는 밤 향기로 가득하다.
주소 : 충남 공주시 백미고을길 5-13
운영시간 : 매일 09:00 - 21:00
공주 메타세콰이어길
공주 정안천 생태공원 근처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어길은 정안천 생태공원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500m 구간에 자리한 메타세콰이어 나무는 192그루에 달한다고 하는데, 여름의 청량함에 가장 어울리는 숲 길이 아닐까 한다. 7월에 방문하면 정안천 생태공원의 연꽃과 데이지 꽃도 함께 볼 수 있다.
주소 : 충남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 905-1
운영시간 : 상시
나태주 풀꽃 문학관
1910년대 지어진 일본식 가옥을 지금의 문학관으로 다시 개관했다. 실제 나태주 시인이 작품 활동을 하는 작업실 겸 담소를 나누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문학관 가는 길에는 시인의 시가 담벼락에 적혀 있다. 무료입장이 가능한 문학관 내부에 들어서면, 왼쪽으로는 밖을 볼 수 있는 작은 쉼터가 있고 안쪽에는 차를 마시고 담소를 나누며 나태주 시인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는 작업실이 나온다. 밖으로도 문학관 주변을 돌며 작품과 예쁜 능소화를 볼 수 있는 작은 산책로가 마련돼있다.
주소 : 충남 공주시 봉황로 85-12
운영시간 : 매일 10:10 - 17:00 / 12:00 - 13:00 휴게시간 / 월 정기휴무
이용요금 : 없음
국립공주박물관
공주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국립공주박물관이다. 1971년 공주시 송산리 고분군에서 발굴된 무령왕릉과 대전·충남지역에서 출토된 국보와 보물을 포함한 3만여 점의 문화재를 보관 중이다. 최근에는 박물관 옆으로 충청권역수장고가 개관해서 더 주목을 받는 곳이다. 폐쇄적인 수장고가 아닌 관람형 수장고로 개관한 덕분에, 박물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토기와 도자기, 다양한 유물까지 폭넓게 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주소 :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34 국립공주박물관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 월 정기휴무
이용요금 : 무료
공주 무령왕릉
공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손꼽히는 왕릉원에는 우연히 발굴되어 보존되고 있는 무령왕릉이 있다. 무령왕릉 외에도 다른 1-6호 분도 함께 있어 송산리 고분군으로도 불리는 곳이다. 무덤 주변으로 능선을 따라 오솔길이 있어 산책길 코스로도 괜찮은 곳이다. 무령왕릉을 그대로 재현해두고 백제의 역사 연대기도 함께 볼 수 있는 송산리고분군 전시관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주소 : 충남 공주시 왕릉로 37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이용요금 : 성인 1,5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700원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