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하신 정보를 조회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지금이 딱! 메밀꽃 인생샷 스팟 제주 와흘 여행이야기
지금이 딱! 메밀꽃 인생샷 스팟 제주 와흘 여행이야기
지금이 딱! 메밀꽃 인생샷 스팟 제주 와흘 여행이야기 메밀로 유명한 제주 와흘마을. 최근에는 메밀밭 인생사진 여행지로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인생샷도 찍고 와흘 메밀을 맛볼 수 있는 맛집과 함께 뚜벅이도 쉽게 갈 수 있는 주변 여행지인 교래 휴양림과 돌문화공원 그리고 오름까지 주변 여행지를 소개한다. 메밀꽃이 아름다운 제주 와흘 메밀마을 메밀이 자라나는 시기가 되면 메밀밭을 둘러볼 수 있게 길을 만들어 누구나 올 수 있도록 만든 곳이다. 주변에 한라산부터 오름들이 많고 넓은 초지가 있어 탁 트인 전망이 매력적인 곳이다. 메밀이 피어나는 5월 중순이 되면 메밀마을 축제가 열리고 여기서 나고 자란 메밀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최근에는 사진 명소로 유명해져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유명 여행지로 뜨는 곳이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455 와흘리에 있는 연못은 주민들이 우마에게 물을 먹이고 힘든 밭일을 끝내고 몸을 씻으며 피로를 풀던 공동 목욕탕이자 쉼터였던 곳이다. 지금은 보전 유지하며 쉼터로 운영 중인데, 날이 좋으면 연못에 비친 하늘을 볼 수 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와흘리 1590-1 메밀꽃제주 식당 와흘마을에서 수확한 메밀을 사용해서 막국수를 만드는 식당이다. 메밀막국수가 주요리로 점심시간에 사람으로 가득 차 있을 정도로 동네 맛집이다. 와흘리 내에 위치해 있고 가게에서 직접 면을 뽑아 음식을 만들어 낸다.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중산간동로 478 운영시간 : 10:30 - 15:00 (일 정기휴무) / 하절기(6-8월) 영업시간 10:30-17:00 교래자연휴양림 난대와 온대의 식물들이 함께 자라는 울창한 제주의 산림지에 위치하기 때문에 제주의 자연 생태를 관찰하기에 좋은 곳이다. 교래자연휴양림의 시설로는 야영시설과 야외무대, 전통가옥인 초가집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현무암으로 만들어진 제주 전통 초가집에서는 숙박이 가능하다. 생태 관찰로를 따라 탐방이 가능하며 대략 30분에서 1시간 사이가 소요된다. 사계절 내내 다른 풍경들을 보여준다. 주소 :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교래자연휴양림 운영시간 : 매일 07:00 - 16:00 하절기 / 매일 07:00 - 15:00 동절기 입장료 : 어른 1000원 / 청소년 600원 제주돌문화공원 2022 설문대할망 페스터벌에서 펼쳐진 ‘아리랑 아리랑 아리랑할망’ 공연의 모습 제주돌박물관은 돌·나무·덩굴이 어우러져 있는 곶자왈 공원이다. 돌갤러리, 제주형성전시관, 외부로는 포토존이 있는 연못이 있다. 내부 박물관보다는 외부 코스에 따라 전시되어 있는 조형물들이 볼 거리가 많다. 코스별로 관람하는데 1시간 ~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어른 5000원 / 청소년 3500원 바농 오름 바늘을 뜻하는 제주 방언 ‘바농’. 오름에 유독 가시덤불이 많아 ‘바농 오름’이라 불렸다. 오름 이름이 그렇듯 옛날에 붙여진 이름이라 지금은 가시덤불을 찾기란 어렵다. 크게 어렵지도 않고 1코스를 이용하면 가파른 계단을 올라 20분이면 정상에 오를 수 있으며 높이는 552.1m로 비교적 큰 오름에 속한다. 정상에 오르면 전망대가 있으며 주변 돌문화공원부터 목장 및 와흘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날씨가 좋을 경우 멀리 제주 시내까지 볼 수 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108
  • 지역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와흘메밀마을
508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와흘메밀마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455
2022-05-26

지금이 딱! 메밀꽃 인생샷 스팟

제주 와흘 여행이야기


메밀로 유명한 제주 와흘마을. 최근에는 메밀밭 인생사진 여행지로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인생샷도 찍고 와흘 메밀을 맛볼 수 있는 맛집과 함께 뚜벅이도 쉽게 갈 수 있는 주변 여행지인 교래 휴양림과 돌문화공원 그리고 오름까지 주변 여행지를 소개한다.



메밀꽃이 아름다운 제주 와흘 메밀마을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메밀이 자라나는 시기가 되면 메밀밭을 둘러볼 수 있게 길을 만들어 누구나 올 수 있도록 만든 곳이다.

주변에 한라산부터 오름들이 많고 넓은 초지가 있어 탁 트인 전망이 매력적인 곳이다.

메밀이 피어나는 5월 중순이 되면 메밀마을 축제가 열리고 여기서 나고 자란 메밀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최근에는 사진 명소로 유명해져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유명 여행지로 뜨는 곳이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455




external_image

와흘리에 있는 연못은 주민들이 우마에게 물을 먹이고 힘든 밭일을 끝내고 몸을 씻으며 피로를 풀던 공동 목욕탕이자 쉼터였던 곳이다.

지금은 보전 유지하며 쉼터로 운영 중인데, 날이 좋으면 연못에 비친 하늘을 볼 수 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와흘리 1590-1






메밀꽃제주 식당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와흘마을에서 수확한 메밀을 사용해서 막국수를 만드는 식당이다. 메밀막국수가 주요리로 점심시간에 사람으로 가득 차 있을 정도로 동네 맛집이다.

와흘리 내에 위치해 있고 가게에서 직접 면을 뽑아 음식을 만들어 낸다.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중산간동로 478

운영시간 : 10:30 - 15:00 (일 정기휴무) / 하절기(6-8월) 영업시간 10:30-17:00






교래자연휴양림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난대와 온대의 식물들이 함께 자라는 울창한 제주의 산림지에 위치하기 때문에 제주의 자연 생태를 관찰하기에 좋은 곳이다.

교래자연휴양림의 시설로는 야영시설과 야외무대, 전통가옥인 초가집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현무암으로 만들어진 제주 전통 초가집에서는 숙박이 가능하다.


생태 관찰로를 따라 탐방이 가능하며 대략 30분에서 1시간 사이가 소요된다. 사계절 내내 다른 풍경들을 보여준다.


주소 :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교래자연휴양림

운영시간 : 매일 07:00 - 16:00 하절기 / 매일 07:00 - 15:00 동절기

입장료 : 어른 1000원 / 청소년 600원






제주돌문화공원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2022 설문대할망 페스터벌에서 펼쳐진 ‘아리랑 아리랑 아리랑할망’ 공연의 모습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제주돌박물관은 돌·나무·덩굴이 어우러져 있는 곶자왈 공원이다. 돌갤러리, 제주형성전시관, 외부로는 포토존이 있는 연못이 있다.

내부 박물관보다는 외부 코스에 따라 전시되어 있는 조형물들이 볼 거리가 많다. 코스별로 관람하는데 1시간 ~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어른 5000원 / 청소년 3500원






바농 오름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바늘을 뜻하는 제주 방언 ‘바농’. 오름에 유독 가시덤불이 많아 ‘바농 오름’이라 불렸다.

오름 이름이 그렇듯 옛날에 붙여진 이름이라 지금은 가시덤불을 찾기란 어렵다.

크게 어렵지도 않고 1코스를 이용하면 가파른 계단을 올라 20분이면 정상에 오를 수 있으며 높이는 552.1m로 비교적 큰 오름에 속한다.

정상에 오르면 전망대가 있으며 주변 돌문화공원부터 목장 및 와흘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날씨가 좋을 경우 멀리 제주 시내까지 볼 수 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108

공공누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수정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