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봄에는 옥천에 가야하나봄

장계국민관광지의 벚꽃을 만나볼 수 있는 코스로서, 물위로 솟은 기암절벽으로 그 길이가 700m에 달하는 부소담악 등 총 5개의 명소를 연계한 코스이다.
충북 / 옥천군  현재날씨
6.0℃
맑음

여행테마

2018년 04월

꽃향기 가득한 봄 농촌여행

7376

여행코스 정보

▶ 장수마을(네발자전거 타기,대나무 낚시) ▶ (15.79km, 25분) 

정지용생가(지용제 참가하기) ▶ (2.14km, 8분)  풍미당(물쫄면) ▶ (13.57km, 20분) 

장계국민관광지(벚나무 산책) ▶ (19.17km, 21분) ▶ 부소담악(추소정 관람)

여행 1일차

1코스

장수마을

상세보기 +

2코스

정지용생가

상세보기 +

3코스

4코스

장계국민관광지

상세보기 +

5코스

부소담악

상세보기 +

여행소개

보은 속리산에서 발원한 보청천이 굽이 돌아 천혜의 빼어난 자연 경관을 이루고 있는 <장수마을>은, 황토민박을 할 수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두부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천연염색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서 도시에서는 접해 볼 수 없는 체험들을 할 수 있다.

다음 방문지인 <정지용 생가>에서는 한국 현대시의 선구자이며 우리의 언어를 감각으로 시적 형상화하고 민족의 정서를 가장 잘 표현한 시인인 정지용의 삶을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는 지역의 맛집으로 가보자.

옥천의 <풍미당>은 물냉면처럼 쫄면이 물에 담겨있어서 TV에 나온 곳이다. 외관상으로는 작은 동네의 분식집모습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다음방문지는 <장계국민관광지>이다. 봄의 여행에 벚꽃이 빠지면 섭섭하다. 대청호 줄기를 따라 산책을 하면서 벚꽃 구경하기에 좋다. 대청호 줄기 따라 펼쳐진 멋진 풍경의 산책길과 정지용 시인의 문학을 테마로 한 예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봄에는 벚꽃구경 명소이다. 산책로도 코스별로 다양하게 되어있다.

여행의 마지막 코스를 <부소담악>의 아름다운 하천을 바라보며 마무리 해보자. 부소무니는 환산 밑에 연화부수형의 명당이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마을 앞산은 부소무니 앞 물 위에 떠있는 산이라 하여 부소담악이라 오래전부터 불리고 있다. 2008년 한국을 대표할 만한 아름다운 하천 100곳에 선정되었다. 호수 위로 반추된 풍경이 부소담악의 또 다른 멋을 느끼게 한다.




[코스1. 장수마을]     둘러보기 + 


 1

1 1

1 1

보은 속리산에서 발원한 보청천이 굽이 돌아 천혜의 빼어난 자연 경관을 이루고 있는 마을로, 황토민박을 할 수 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두부만들기 인절미만들기 등 체험들이 있어서 도시에서는 접해 볼 수 없는 체험들을 할 수 있다. 

동네에는 선사시대 유적인 고인돌과 선돌이 있고 고려때 청산별곡의 전설과 금릉김씨의 서당인 ‘구지서당’과 선비들이 초박을 짓고 머물다 간 곳으로 산림학파 선비들이 자연을 즐기며 시를 읊조리던 풍류가 깃들인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계절따라 복사꽃, 진달래꽃, 아카시아꽃 향기가 감돌고 감자 복숭아가 무르익고 강가에서는 피라미, 올갱이, 가재 잡으며 낮에는 물놀이 밤에는 하늘의 별들을 보면서 동화 같은 꿈을 간직하고 가을이면 무공해 친환경쌀과 고구마, 대추, 감등을 오곡백과 향연이 펼쳐지고 겨울이면 꽁꽁 언 논 강위에서 썰매 타고 팽이치기등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농촌체험과 어른들에는 추억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의 아름다운 산천에서 흙과 더불어 농촌체험과 즐거운 휴식의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코스2. 정지용생가]

1

1

1 1


정지용 생가에서는 매년 5월 ‘지용제’라는 행사가 열린다. 한국 현대시의 선구자이며 우리의 언어를 감각으로 시적 형상화하고 민족의 정서를 가장 잘표현한 시인 정지용을 추모하고 정지용의 시문학 정신을 계승, 발전 시키고자 개최하는 축제이다. 한국의 현대시 선구자인 정지용 생가에는 꼭 들려서 시인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자.





[코스2. 풍미당]


 1 1


물냉면처럼 쫄면이 물에 담겨있어서 생활의 달인 TV에 나온 옥천 유명 맛집으로, 물쫄면이 맛있다고 한다. 외관상으로는 작은 동네의 분식집 모습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코스3. 장계국민관광지]

1


1


1 1


대청호 줄기 따라 펼쳐진 멋진 풍경의 산책길과 정지용 시인의 문학을 테마로 한 예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봄에는 벚꽃구경 명소이다. 산책로도 코스별로 다양하게 되어있다. 




[코스4. 부소담악]


1


1

1


1 1



부소무니는 환산 밑에 연화부수형의 명당이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마을 앞산은 부소무니 앞 물 위에 떠있는 산이라 하여 부소담악이라 오래전부터 불리고 있다. 2008년 국토해양부 선정 한국을 대표할 만한 아름다운 하천 100곳에 선정되었다. 호수 위로 반추된 풍경이 부소담악의 또 다른 멋을 느끼게 한다.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 댓글(0000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