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하신 정보를 조회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전라권] 전주 원색명화마을

#원색명화마을

#색장정미소

#전라감영

#글램핑

조회수

197
01. 원색명화마을

역사와 예술을 간직한 웰촌


 

전주 원색명화마을


  

전주 시내에서 외곽으로 조금만 나가면 만날 수 있는 원색명화마을. 마을 골목골목에 들어서면 봄꽃이 만발한 듯 알록달록하게 칠해진 벽화를 만날 수 있다. 도심을 벗어난 지 5분 만에 벽화와 어우러진 정겨운 시골 풍경이 펼쳐진다.



마을 입구에서부터 바람개비가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마을의 주소를 보면 답이 나온다. 원색명화마을이 위치한 ‘바람쐬는길’. 이름처럼 바람이 가장 많이 부는 길목에 마을이 있어, 사시사철 주변 다른 지역보다 바람이 많이 분다고 한다. 그래서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모습을 대부분의 날에 볼 수 있다. 바람개비를 뒤로 하고 골목길을 천천히 여행하며 벽화를 구경하다 보면 다시 마을 입구로 돌아오게 된다.



원색명화마을에는 특별한 체험이 하나 있다. 바로 벽화 그리기 체험. 벽화 그리기 체험은 마을 내 한 쪽 공간에 마련된 벽화에 직접 물감을 이용해 그림을 그려보는 체험이다. 붓으로도 그리고 손에 물감을 묻혀 손바닥도 찍어보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체험해볼 수 있다. 벽화 체험 외에도 마을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자전거길을 따라 한벽터널까지 가볼 수 있다. 자전거를 타고 주변 시골풍경을 한껏 느껴보는 것도 좋겠다.



마을에서는 식당도 운영 중이다.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이용가능한 원색마루 농가식당은 전주 지역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을 이용해 만든 건강한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다. 마을에서는 농가펜션도 운영하고 있는데, 숙소 이용 고객에게는 아침식사가 여기 원색마루 식당에서 제공되니 참고하자. 


봄볕이 가득 드는 요즘, 고운 색으로 물든 벽화 앞에서 인생샷을 남기고 시골의 평화로운 정취를 느끼러 원색명화마을에 이번 주말 방문해보자. 


-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330

- 운영시간: 매일 09:00~18:00

- 체험 프로그램: 쿠키 만들기 / 에코백 만들기 / 연날리기 / 부채 합죽선 /

유화 그리기 / 벽화 체험 / 복숭아 배 고구마 수확하기 / 자전거 타기

※이용요금: 별도 문의 필요

※문의: 063-284-3232


02. 색장정미소

색장정미소


  

원색명화마을 근처에 있는 색장정미소는 100여년 된 정미소를 복원한 곳이다. 예술작품과 골동품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카페로도 운영 중이다. 입구를 지나면 동화 속에 나올 법한 빨간색의 지붕이 시선을 끈다. 색장정미소는 목재 건물로 3층까지 공간이 만들어져 있다.



1층은 각종 골동품과 예술작품들이 안과 밖 나눌 것 없이 빼곡하게 전시되어 있다. 2층과 3층은 책 읽는 공간과 포토존으로 나눠 운영 중이다. 100년이 넘은 건물 답게 곳곳에 세월이 녹아 묻어난다. 창문 한 곳에 걸려있는 이곳의 50년 전 사진을 볼 수 있는데, 지금 복원된 색장정미소의 모습 그대로이다.



골동품 하나하나 샅샅이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기본 10년부터 50년이 넘은 골동품까지,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다. 골동품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가득 안고 간다면, 차 한 잔의 값으로 여유로운 티타임도 즐기고 다채로운 전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일석이조의 매력이 넘치는 재미있는 공간이니 전주 여행 중에 꼭 방문해보자.


-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원색장길 2-15

- 운영시간: 매일 11:00~21:00

03. 전라감영

전라감영


  

전라감영은 조선시대에 전북과 전남, 제주를 관할했던 곳이다. 감영은 조선시대 각 도의 관찰사가 거처하는 관청을 뜻한다. 전라감영은 한국전쟁 때 폭발로 완전히 사라졌지만, 과거 전라도의 중심 도시로서 감영이 설치되었던 전주의 명성을 되살리기 위한 취지로 다시 복원되었다.



전라감영 내에는 선화당, 관풍각, 연신당, 내아, 외행랑이 있다. 선화당 내부에 들어서면, 병풍형 미디어아트와 관찰사 자리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전라감영은 전주한옥마을로 향하는 길목에 있어 가볍게 둘러보기 좋다. 한옥마을 초입에 위치한 전동성당, 경기전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으니, 조용하게 산책에 나설 겸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55

- 운영시간: 매일 09:00~21:00

- 이용요금: 무료


정보수정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