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하신 정보를 조회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전라권] 익산 풀빛향기송정마을

#풀빛향기송정마을

#달빛소리수목원

#왕궁 포레스트

#봄

조회수

255
01. 풀빛향기송정마을

봄꽃이 반겨주는 웰촌



익산 풀빛향기송정마을


  


수형이 아름다운 소나무들이 반겨주는 익산 풀빛향기송정마을. 마을 사람들이 어렸을 적부터 놀며 자랐던 소나무 숲이 마을 근처에 있어 마을 이름을 풀빛향기송정마을이라 지었다고 한다. 마을 풍경은 여느 마을들과 비슷하나, 마을에 체험장이 들어서며 주민들이 예쁜 나무와 꽃들로 골목을 아기자기하게 가꾸어 놓아 마을로 들어서는 길에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특히 봄이 되면 야생화가 피워낸 봄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어떤 곳은 온통 보랏빛 물결로 물들며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마을의 고즈넉한 풍경과 어우러져 정겨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1


마을에는 가족 피크닉 쉼터와 슬로푸드 체험장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체험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특히 풀빛향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고운 자연의 빛깔을 자랑하는 마을답게 다양한 천연염색체험과 압화 체험도 해볼 수 있다.


 1 

 1 

1


화는 꽃이나 나뭇잎에서 수분을 뺀 뒤, 누르면서 말려 원형을 그대로 유지한 장식품을 말한다. 생화를 말려 만든 압화를 활용해 어두운 방 안 분위기를 은은하게 밝혀 줄 나만의 무드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생화를 말린 것이라 쉽게 바스러지기 때문에 이쑤시개를 활용해 풀을 고르게 묻힌 뒤 조심스럽게 붙여야 한다.


1


양초 꾸미기, 여름에 어울리는 압화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압화 체험이 가능하니, 지친 일상을 벗어나 풀빛향기송정마을에서 체험도 즐기고 솔숲에서 힐링도 느껴보는 것 어떨까.


- 주소: 전북 익산시 삼기면 검지1길 13

- 이용요금: 압화용품 만들기 소인 15,000원 / 대인 20,000원, 천연염색하기 소인 15,000원 / 대인40,000원

- 문의: 010-6762-2027


02. 달빛소리수목원

달빛소리수목원


1 


독특한 동백 꽃길을 거닐어볼 수 있는 익산 달빛소리수목원. 야외 수목원으로 자연 풍경과 꽃들의 조화가 볼만한 장소이기도 하다. 동백은 보통 겨울의 꽃이라고 생각하지만, 달빛소리수목원에서는 3월 중순부터 소근소근 피어나기 시작한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다.


  

  


달빛소리수목원은 전국 각지에서 수집한 희귀한 고목들을 모아 개장한 아담한 규모의 수목원으로 구간마다 다른 종류의 꽃들이 피어난다. 3월과 4월에는 산수유, 매화, 동백꽃 등 다양한 봄철 꽃들을 만날 수 있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카페와 함께 운영되고 있어 꽃을 감상하며 휴식을 즐기기 좋은 코스이다.


  

1


특히 테라스에서는 익산 춘포면의 전원적인 풍경과 함께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올라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달빛소리수목원에서는 월별, 계절별로 다른 꽃들이 개화하니 사계절 언제 가도 참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힐링을 느낄 수 있다.


- 주소: 전북 익산시 춘포면 천서길 149 달빛소리수목원

- 운영시간: 매일 10:30-19:00 / 월 휴무

- 이용요금: 어른 3,000원 / 어린이 2,000원


03. 왕궁 포레스트

왕궁 포레스트



익산에는 겨울과 봄, 심지어 여름의 느낌까지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곳이 한 곳 더 있다. 바로 왕궁 포레스트인데, 실내 수목원답게 다양한 수종의 식물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름 속 포레스트는 숲을 뜻하기도 하지만 4가지 휴식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삶, 쉼, 숨, 꿈 이 4가지 휴식을 초록의 기운이 가득한 왕궁 포레스트 속에서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1


실내로 들어오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바로 진한 빨간 색감의 동백꽃이다. 2월에 피기 시작한 동백꽃은 3월이 되어 만개하고 있다. 피어 있을 때도 물론 아름답지만, 동백꽃은 잎사귀로 떨어지지 않고 송이 자체가 낙화하기 때문에 떨어졌을 때 더 진한 아름다움을 남기는 꽃이다. 더욱 선명한 동백꽃길을 만나고 싶다면 지금 방문해보면 좋겠다. 동백의 꽃말은 ‘나는 당신만을 사랑합니다’라고 하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온다면 더 좋을 것.


 1 


일반 식물원과는 달리, 곳곳에 충분한 휴게공간이 있다, 왕궁 포레스트가 추구하는 바와 같이 천천히 쉬어 가며 꽃들을 즐기기 좋다는 점은 덤. 


  


실내 식물원 내부에서는 따로 화분 판매와 체험도 진행하고 있다. 달큰한 향기가 나는 분홍 동백꽃부터 작은 화분 식물까지. 다양한 종류의 화분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색깔 모래로 나만의 화분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식물을 좋아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자.


1


멋진 조경과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왕궁 포레스트. 봄의 시작점에서 다양한 꽃들이 개화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매우 설레는 공간이다. 바쁜 일상을 뒤로 하고, 쉼을 즐기러 쉼표와 휴식이 가득한 왕궁 포레스트에 방문해 보자.


- 주소: 전북 익산시 왕궁면 호반로 71 왕궁 포레스트

- 운영시간: 매일 10:00-18:30 (매표마감 17:30)

- 이용요금: 어른 5,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정보수정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