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찾는 지역별 농촌여행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지역에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절·테마여행코스

  • 목록보기
  • 좋아요 프린트 공유 facebook twiter blog kakao daum google baidu baidu

찻잎 찾아 떠나는 순천 여행

15만평의 신광수차밭과 3만평의 죽로차밭에서 찻잎이 풍기는 그윽한 향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여행.
전남 / 순천시  현재날씨
18.0℃
맑음

여행테마

2017년 09월

가을바람 느끼기 좋은 농촌여행

여행코스 정보

명인 신광수차 ▶ (1.06km, 2분(+도보 약1km, 10분)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 ▶ (도보 약600m, 6분)  ▶  선암사 ▶ (14.20km, 21분(+도보1.6km, 16분)

 순천생태마을(미꾸라지,우렁이 잡기 등 생태체험,가마솥 밥 짓기 체험,전통방식 인절미 만들기 체험,만두 빚기 등 체험 및 숙박)

여행 1일차

1코스

명인신광수차

상세보기 +

2코스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

상세보기 +

3코스

4코스

순천생태마을

상세보기 +

여행소개

야생작설차 식품명인 신광수 명인의 <명인 신광수차>로 가서 차밭과 제다공장을 둘러본 후, 야생작설차를 맛보고,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에도 들러보자. 또, 인근의 선암사에 들러 숲속의 청정도량, 천년고찰의 청량한 기운을 느껴보자

다음은 각종 야생화와 산나물이 지천으로 널린 농촌체험마을 <순천생태마을>로 가 보자. 청정한 환경 덕에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그리고 멸종위기 2급 곤충인 애기뿔소똥구리의 서식지이기도 한 순천생태마을에서는 미꾸라지와 우렁이를 잡아 볼 수 있는 농촌생태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절구통을 이용한 전통 인절미 만들기, 만두 빚기, 김치 만들기 등 다양한 먹거리 체험과 동시에 아궁이에 불을 지펴 난방하고, 물을 데워 세수하고, 가마솥으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어볼 수도 있다.

체험관에서는 숙박도 가능하니 청정한 순천의 농촌마을에서 하룻밤을 묵어가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코스1. 명인신광수차]

1

명인 신광수차 찻잔

명인 신광수차는 비료나 농약 없는 자연농법으로 키운 찻잎으로 만든 차로 순천의 명물 중 하나다. 오염 없는 15만 평의 명인 신광수차밭은 친환경 농산물 인증과 미국 FDA 승인, 일본 유기인증 JAS를 획득하기도 했다. 40년의 노하우를 통해 정성스럽게 가공되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1

명인 신광수 차 외관

국내 최대 규모의 야생 죽로차밭(3만여 평) 또한 명인 신광수차를 맛보러 갔을 때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절경이다. 조계산 기슭에 자리한 승설헌이라는 곳은 명인 신광수차를 전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수려한 경치를 즐기며 차를 마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1 1

명인 신광수차 체험사진

1 1

명인 신광수차 외부 내부




[코스2.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

1

순천전통야생차 체험관 표지판

조계산 선암사 가는 길목을 따라가다 보면 나오는 순천전통 야생차체험관. 바쁘고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 속 여유를 잃은 현대인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되찾아주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1

순천전통야생차 체험관 외관

차 관련 체험 프로그램에는 다래 체험, 차 음식 만들기 체험, 차 만들기 체험, 다도 강좌가 있으며 기타 프로그램으로는 한옥 명상 체험, 전시회, 화전놀이 체험, 작은 음악회 등이 있다. 다도 체험 및 각종 세미나에 활용 가능한 강당과 차의 역사와 종류 및 제조 과정을 안내해주는 전시관, 차를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실과 시음판매실이 준비되어 있다.

1

순천전통야생차 체험관 판매실외관

매주 월요일과 설 연휴에는 휴관하며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오픈되어 있다.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2주 전에는 예약을 반드시 해야 하며, 단체 손님은 15명까지 받는다. 

 1 1

순천전통야생차 전시관 표지판과 전시관 내부


[코스3. 선암사]

1

대웅전과 삼층석탑

조계산 동쪽 기슭에 위치한 선암사. 529년 아도화상이라는 사람이 비로암이라고 하는 작은 암자로 지었다는 이곳은, 신라 말 도선국사가 선암사라는 이름으로 다시 지은 곳이다. 의천대사가 천태종을 전파하기 위해 들른 곳으로도 유명한 선암사는 건물 하나하나의 조형미와 더불어 전체적인 조화로움이 인상적인 곳이다.

1

선암사 전경

조선시대에 지어진 다리 중 가장 아름다운 아치형 다리로 불리는 승선교를 비롯하여 방생 연못인 삼인당과 인공 폭포가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웅전 마당에는 소박하면서도 기품이 느껴지는 삼층석탑이 있고, 정조 때 후사를 기원하며 기도를 드렸다는 원통전이 위엄을 자랑하고 있다. 

1

선암사 전경

원통전 옆 장경각 계단 소맷돌에는 정교한 돌사자 조각이 있어 소소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더불어 네모, 타원형, 불규칙한 모양 등 다양한 모양의 연못이 곳곳에 조성되어 있어 선암사의 조화미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코스4. 순천생태마을]

1

순천생태마을 체험관 외관

순천시 승주읍 도정리에 위치한 순천생태마을은 2006년 농림부에서 지정한 녹색농촌체험마을이기도 하다. 멸종 위기 2급 곤충인 애기뿔소똥구리를 비롯해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 및 반딧불이 등 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각종 곤충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각종 야생화와 산열매들이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공간이기도 하다. 농약을 쓰지 않는 친환경 농업마을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있으며 누에, 한봉, 복숭아, 자두, 곶감, 매실, 고사리, 버섯 등의 특산물이 있다.


1

순천생태마을 전경

생태마을이라는 이름답게 각종 동식물 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손수건 꽃잎 물들이기 체험, 대나무공예 체험, 우렁 & 미꾸라지 잡기 체험, 매화꽃부채 만들기 체험 등은 언제든지 경험할 수 있으며 농산물 수확 체험처럼 계절별로 특화된 계절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반긴다.


지도로 보는 여행 코스

전체댓글수 0

Top